웰니스

스타들의 뷰티 스무디 레시피

2022.11.23

by 우주연

    스타들의 뷰티 스무디 레시피

    레깅스 차림으로 길을 나서는 스타들의 손엔 항상 ‘이것’이 들려 있죠. 운동 전후에 효과를 극대화하는 부스터의 역할로, 때로는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어주는 스무디입니다.

    얼마 전 뷰티 브랜드를 론칭한 헤일리 비버. 그녀가 즐겨 마신다는 스무디 레시피가 화제입니다. 헤일리 비버가 이 핑크빛 스무디를 손에 들고 있는 모습이 많이 목격되자 레시피를 공개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이어졌어요.

    팬들의 불같은 성화에 LA의 슈퍼마켓 ‘에레혼(Erewhon)’에서는 일시적으로 이 스무디 메뉴를 론칭하기에 이릅니다.

    이름하여 ‘스트로베리 글레이즈 스킨 스무디(Strawberry Glaze Skin Smoothie)’. 스무디 이름에서 쉽게 눈치챘겠지만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재료가 가득 들어 있어요. 가격은 17달러로, 한화로 계산하면 한 잔에 무려 2만2,000원 정도가 되겠군요.

    재료를 살펴볼까요?

    오가닉 아몬드 밀크, 딸기, 콜라겐 파우더, 히알루론산 용액, 코코넛 크림, 바다 이끼 젤(Sea Moss Gel), 아보카도, 메이플 시럽, 대추, 스트로베리 글레이즈(House-made Strawberry Glaze)까지.

    그런데 재료 가운데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바다 이끼’가 보입니다. 바다 이끼는 주로 건강 보조제(면역 강화, 소화 개선, 피부 미용의 목적)와 식품의 농축 성분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확하는 바다 채소입니다. 주로 바위가 많은 대서양 연안의 물에서 자라는 해초의 일종이죠.

    바다 이끼는 녹색, 노란색, 빨간색, 갈색 등 다양한 음영과 색상으로 자라는데, 무려 92개 미량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 즉 아미노산, 비타민 A와 C, 오메가3 지방산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우리 몸에 필요한 아연, 요오드, 철 같은 102가지 미네랄 중 92가지가 들어 있다는 거죠.

    바다 이끼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면역 기능이 향상되며 신진대사 증진에 큰 효과가 있다는 건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소화를 돕고 지방 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소에도 영향을 주는 건 덤!

    이토록 영양가가 풍부한 바다 이끼지만 식감이 거칠거칠해 섭취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요즘은 젤 타입으로 만들어 식품으로 판매하기도 해요.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박재범이 아침마다 즐겨 마시는 블루베리 스무디에 바다 이끼를 갈아 넣어 화제가 되기도 했죠. 그는 건조한 바다 이끼를 레몬 물에 불린 뒤, 홈메이드 바다 이끼 젤을 만드는 열정을 보여줬어요.

    냉동 블루베리, 바나나, 시금치, 케일, 비트즙, 코코넛 워터, 바다 이끼 젤, 얼음을 넣고 갈아주면 완성! 매일 아침마다 마신다는 박재범은 비염이 완화됐으며 피부 컨디션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는 후기를 털어놓았죠.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말은 스무디에도 해당됩니다. 뷰티 브랜드 서머 프라이데이스(Summer Fridays) 창립자이자 인플루언서 마리아나 휴잇(Marianna Hewitt)의 스무디 레시피를 보면 이해가 될 텐데요.

    ‘코코넛 클라우드 크림(Coconut Cloud Cream)’이라는 이름이 붙은 스무디는 실제로 마리아나가 즐겨 마시던 레시피로 폭신폭신한 구름을 닮은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죠.

    아몬드 밀크, 코코넛 크림, 아보카도, 아몬드 버터, 바나나, 파인애플, 콜라겐 파우더, 바닐라 스테비아(설탕 대용), 블루 매직 파우더가 들어가는 비교적 쉬운 레시피 덕에 틱톡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어요.

    색소를 넣은 듯 새파란 색상의 효과는 ‘블루 매직(Blue Majik)’이라는 천연 파우더로, 바다 이끼와 같이 또 다른 해초 성분의 일종입니다. 대체 재료로 쓸 수 있을 정도로 함유한 영양소는 비슷하죠. 블루 매직은 미역이나 스피룰리나와 같이 단백질과 콜라겐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딸기와 바다 이끼를 활용한 헤일리 비버의 핑크 스무디, 녹색 채소와 바다 이끼를 함유한 박재범의 보랏빛 스무디, 블루 매직을 활용한 마리아나 휴잇의 블루 스무디까지. 유난히 더운 올여름엔 시원한 스무디 한 잔으로 입안 가득 즐거움을 만끽하고, 피부 관리까지 하며 일석이조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군요!

    프리랜스 에디터
    우주연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