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어바웃 데님! ‘보그’의 데님 백서
최근 한 달간 ‘출근 룩’으로 즐겨 입은 바지는 두 벌입니다. 어느 스트리트 브랜드의 데님 카펜터 팬츠와 다른 스트리트 브랜드의 와이드 워싱 진. 일주일에도 몇 번씩 데님에 관한 기사를 작성하고 하루 종일 데님에 대해 생각해 지겨울 법도 하지만, 매일 아침 손은 데님을 향하더군요. 최근 몇 달간 <보그 코리아>에서 가장 사랑받은 콘텐츠가 ‘데님에 관한 모든 것’인 이유 역시 여기에 있습니다. 입어도 입어도 질리지 않고, 주기적으로 새로운 종류의 데님이 등장하기 때문이죠. 2023년의 ‘데님 백서’를 준비했습니다. 그야말로 마성의 매력으로 무장한 데님 입고, 마력을 풍겨보자고요.
다양한 종류의 데님 팬츠
2022년의 데님 트렌드는 로우 라이즈와 와이드 데님, 두 가지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의 데님 트렌드는 어떨까요? ‘기분 좋은 혼돈’이라는 설명이 적당하겠습니다. 로우 라이즈와 와이드 데님은 물론, 투톤 진과 더블 웨이스트 데님, 캔디 팬츠 등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데님이 쏟아지고 있거든요. 이 혼란스러운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카테고리별로 데님을 나눠봤습니다.
1. 스트레이트 데님
평생 입을 수 있는 팬츠를 찾는다면? 스트레이트 데님이 정답입니다.
‘그때 그 시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맘 진도 있죠.
2. 와이드 데님
와이드 팬츠는 물론, 와이드 데님도 엄연한 ‘필수템’의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3. 워싱 데님
낡을수록 쿨한 소재는 데님밖에 없을 겁니다. 어떤 워싱의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4. 그레이 데님
5. 특별한 뭔가를 원한다면?
셀 수 없이 많은 데님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다양한 방식의 가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본인의 스타일이 뭔가 심심하다고 느낄 때, 맥시멀 데님을 활용해보세요.
두 가지 소재를 한꺼번에 즐기고 싶다면? 켄달 제너가 즐겨 입는 투톤 진을 선택하세요.
지금 가장 트렌디한 데님을 하나만 고르라면, 더블 웨이스트 데님을 택하겠습니다. 저도 눈독 들이고 있거든요!
알라이아가 선보인 기품 넘치는 캔디 팬츠도 빼놓을 수 없죠.
스커트, 액세서리에 슈즈까지!
데님의 변주는 끝이 없습니다. 팬츠로 시작된 데님 트렌드는 스커트와 액세서리, 심지어 슈즈로까지 확장되니까요.
발목을 덮을 정도로 긴 기장의 데님 맥시스커트 역시 여러 셀럽과 인플루언서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손끝까지 데님으로 물들이고 싶다면? 디젤과 블루마린 등 현재를 대표하는 데님 브랜드가 출시한 데님 백을 눈여겨보세요.
몸에 붙는 데님 드레스, 맥시한 데님 코트, 데님 뷔스티에까지… 이 정도라면 ‘데님의 변신은 무죄!’라는 상투적인 표현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데님 팬츠와 아이템을 봤으니, 어떻게 스타일링할지 알아봐야겠죠?
추천기사
-
워치&주얼리
스타일의 절대 반지
2024.10.11by 손은영
-
엔터테인먼트
'지옥에서 온 판사', 인간보다 공정한 악마가 주는 대리 만족
2024.10.04by 이숙명
-
패션 뉴스
"조금은 노련해진 것 같다" - 렉토의 정백석
2024.10.10by VOGUE
-
패션 뉴스
"원하는 걸 줘서는 만족시킬 수 없어요" - 앤더슨벨의 김도훈
2024.10.10by VOGUE
-
패션 뉴스
"뭐든 날씬해 보여야 해요!" - RR의 김지은
2024.10.10by VOGUE
-
리빙
슬로 리빙의 정수! 크리에이터 리나의 아름다운 보금자리 ‘빌라 라 로마나’ #마이월드
2024.08.20by 소지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