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심플하지만 강렬한! 데님 맥시스커트와 가을 보내기

2023.02.06

by 이사라

    심플하지만 강렬한! 데님 맥시스커트와 가을 보내기

    코트, 원피스, 스커트 등 모든 옷의 길이가 한없이 길어지는 2022년 가을입니다. 2022 F/W 시즌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맥시’니까요. 그중에서도 특히 맥시스커트, 그리고 많은 소재 가운데 특히 ‘데님’이 눈에 많이 들어옵니다. 소재가 데님인 만큼, 맥시스커트의 컬러와 핏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블루부터 다크 그레이까지, 스트레이트에서 플레어 핏까지 다채로운 데님 맥시스커트를 살펴봅니다.

    슬릿 맥시스커트

    @audreyafs

    @missjamiefirth

    @hey_irma

    데님 맥시스커트는 컬러에 관계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설렙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스커트의 특징은 바로 과감한 슬릿입니다. 슬릿의 위치와 길이에 따라 그 아찔함의 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뽐내고 싶은 부위를 유념하고 스커트를 고르는 것이 좋겠죠. 슬릿이 들어갔다는 것만으로도 스타일링에 방점을 찍을 수도 있고, 긴 기장의 스커트가 주는 불편함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레어드 맥시스커트

    Getty Images

    @bellahadid

    @hoskelsa

    @emilisindlev

    @pernilleteisbaek

    스트레이트 핏의 스커트는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지만, 좀 더 스타일링을 변주하고 싶다면 플레어 핏을 선택해야겠죠.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는 옷에 따라 그날의 무드가 완전히 바뀌기 때문이죠. 지지 하디드는 로베르토 카발리의 데님과 실크 소재의 프린지 스타일 스커트를 선택했는데요. 블랙 솔리드 컬러의 톱을 입어 시선을 스커트에 집중하도록 했죠.

    벨라 하디드 역시 2000년대 밀레니엄 무드가 확 피어오르는 스커트를 선택했습니다. 핫 핑크 컬러 톱과 연결될 수 있도록, 레드 컬러 스티치가 들어간 스커트를 입은 것이 인상적이죠! 엘사 호스크와 에밀리는 짧은 상의를 매치해 다리 길이를 더욱 강조했습니다. 데님의 종류만큼 맥시스커트로 만들 수 있는 스타일링이 정말 다양한 걸 알 수 있죠. 올가을, 그때 그 시절의 데님 스커트를 떠올리며 2022년의 데님 맥시스커트 룩을 재해석해보는 건 어떨까요?

    프리랜스 에디터
    이사라
    포토
    Instagram,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