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3 올해의 패션템 ‘배기 진’ 트렌드 7

2023.01.14

by 소지현

    2023 올해의 패션템 ‘배기 진’ 트렌드 7

    2023년 올해의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배기 진. 한층 근사하고 멋스럽게 돌아왔는데요, 그 7가지 스타일을 탐구해봤습니다.

    Rokh

    배기 진의 남다른 매력은 어디에서 올까요? 정답은 바로 실루엣! 발목에서부터 힙으로 이어지는 데님의 라인을 따라 단추와 벨트로 마무리되는 루스한 핏은 거울 앞에 선 우리를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만드는 마법을 지니고 있죠.

    21세기가 시작된 후 10년 동안 스키니 진은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런웨이에서도, 무대에서도, 거리에서도 스키니 진 열풍은 무척 거셌죠. 스키니 진 유행이 사그라들던 무렵엔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스타일이 차례로 그 자리를 대신했습니다. 보이프렌드, 맘 스트레이트, 부츠컷 트렌드가 돌아왔죠.

    그렇다면 올해는? 넉넉하고 편안한 실루엣의 배기 진이 그 활약을 예고합니다. 여러 패션 하우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럭셔리 브랜드의 디자이너가 배기 진의 매력에 빠진 것이 결정적 이유! 덕분에 2022년 S/S 시즌 배기 진은 런웨이에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고, 2023 S/S 시즌엔 뚜렷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트렌드 아이템으로 등극했어요.

    런웨이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배기 진을 이제 리얼웨이에서 활용할 차례입니다. 디자이너들은 배기 진이 활약할 수 있는 영역을 영민하게 확대했습니다. 우아하고 품격 있는 드레스 코드에 맞춰 연출하거나 차별화된 오피스 룩으로 탈바꿈시켰죠. 테니스 슈즈 혹은 샌들과 매치한 스타일링도 인상적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스타일의 배기 진이 트렌드로 떠올랐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1 Faded Baggy Jeans

    Givenchy

    Balmain

    Dsquared2

    2023 S/S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데님 가운데 빛이 바랜 듯한 워싱의 페이디드 배기 진을 주목하세요. 블루 컬러의 터치는 잠시 뒤로하고 심플한 룩도 트렌디하게 만들 새로운 디테일로 ‘페이디드’ 키워드를 디자이너들이 지목했죠. 지방시 쇼에선 의도한 듯 허벅지 부분이 해진 디테일과 슬립온에 부츠컷 디자인의 배기 진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발망은 평소 스타일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색다르게 배기 진을 시도하고 싶은 이들에게 이상적인 레퍼런스를 제공했죠. 페인트 터치가 가미된 와이드 로우 스타일의 배기 진을 선보인 디스퀘어드2도 눈여겨볼 스타일입니다.

    #2 Baggy Jeans To The Hip

    Jacquemus

    Bally

    Mark Fast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헐렁헐렁한 데님의 등장? 사진을 보고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로우 라이즈 진이 떠올랐다면 맞습니다! 추억의 브리트니 스타일은 배기 진이 트렌드로 떠오르는 데 주요 영감의 원천 중 하나였어요.

    스타트를 끊은 것은 에크루와 메탈릭 데님의 로우 웨이스트 배기 진을 선보인 자크무스! 존재감을 발산하면서도 세련된 카우보이 룩 연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디자인입니다.

    다음 선수는? 클래식하고 우아한 배기 진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발리의 팬츠! 이 스타일링은 배기 진이 일상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을 증명하죠.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라일락 톤을 제안한 마크 패스트의 배기 진도 옷장에 생기를 불어넣을 겁니다.

    #3 Baggy Paper Bag Waist Jeans

    Tibi

    MM6 Maison Margiela

    Maison Mihara Yasuhiro

    페이퍼 백 스타일의 배기 진도 런웨이에서 포착됐습니다. 페이퍼 백은 허리 라인에 주름이 들어간 디테일을 뜻하는데요. 배기 진의 여유롭고 넉넉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죠. 배기 진의 부상과 함께 페이퍼 백도 트렌드에 합류했습니다.

    티비 쇼에선 블랙 블레이저와 함께 클래식한 페이퍼 백 배기 진을 매치했습니다. MM6 메종 마르지엘라는 톡톡 튀는 Z세대를 위한 페이퍼 백 배기 진을,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는 딥 워싱 디테일의 와이드 핏 페이퍼 백 배기 진을 제안했어요.

     

    #4 Printed Baggy Jeans

    Ulla Johnson

    Matty Bovan

    Gauchere

    다가올 뉴 시즌의 키워드 중 하나는 ‘Taking Risk’, 즉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배기 진과 함께 위험을 감수해보는 건 어떨까요? 베이식하고 클래식한 배기 진을 벗어나 몇몇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대담하고 화려한 프린트를 선택했어요.

    비정형 아트워크 패턴의 와이드 레그 배기 진을 선보인 울라 존슨, 시그니처 프린트인 체크 패턴을 배기 진에 접목한 매티 보반, 배기 진을 캔버스처럼 활용해 자유분방한 그래피티 패턴을 선보인 고셰르가 그 주인공이죠.

    #5 Ripped Baggy Jeans

    Rokh

    Dolce&Gabbana

    Stella McCartney

    길거리에서 가장 많이 포착될 인기템을 꼽는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찢어진 배기 진일 거예요! 무릎 라인에 아주 살짝, 미묘한 컷아웃 디테일을 터치한 록의 배기 진부터 대담하고 과감하게 찢어진 돌체앤가바나의 블랙 진, 디스트로이드 스타일의 스텔라 맥카트니 배기 진까지, 다양한 베리에이션의 ‘찢청’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6 Long Baggy Jeans

    Knwls

    Burberry

    Vetements

    길이가 길수록 더 쿨해 보이는 배기 진의 마법! 디자이너들 덕분에 바지 밑단을 접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일제히 길고 긴 배기 진에 올인했거든요.

    명단을 살펴볼까요? 놀스, 버버리, 베트멍, 발망, 스텔라 맥카트니…! 길이를 길게 늘여 비즈니스 룩으로 활용해도 될 정도로 배기 진의 우아한 멋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7 Cargo-Style Baggy Jeans

    Givenchy

    Versace

    Diesel

    배기 진 트렌드는 카고 스타일로 정점을 이룹니다. 패션 인사이더들은 플랩에 커다란 주머니가 돋보이는 이 팬츠가 1990년대 바이브와 맞물리며 큰 인기를 끌 것이라 예측하고 있어요.

    2023년 버전의 새로운 카고 배기 진을 시도하고 싶다면, 근사한 힙라인을 자랑하는 지방시의 데님을 추천합니다! 2000년대 미학을 불어넣은 네온 컬러의 베르사체 배기 진, 관능적인 블라우스와 매치한 디젤의 카고 스타일 배기 진 역시 이번 시즌 주목하면 좋을 스타일입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소지현
    Melisa Vargas
    출처
    www.vogue.m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