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셀룰라이트 줄여주는 음식 5

2023.07.17

셀룰라이트 줄여주는 음식 5

여름에도 짧은 바지나 스커트 입기를 꺼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허벅지와 엉덩이에 생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때문이죠. 다이어트와 마사지로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셀룰라이트는 골칫덩어리입니다.

셀룰라이트는 림프 순환이 잘되지 않거나 혈액 순환에 장애가 있을 때 더 많이 생깁니다. 커진 지방세포에 체액과 노폐물, 콜라겐 섬유 등이 엉겨 붙어 섬유화된 조직이죠. 셀룰라이트가 심해지면 피부가 울퉁불퉁 오렌지 껍질처럼 보여 스트레스를 주기도 합니다.

셀룰라이트를 줄이려면 운동과 습관 개선을 통해 지방을 줄이고, 림프 순환이 잘되도록 해야 합니다. 이때 먹는 것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당 같은 여러 영양소를 몸 곳곳의 세포로 전달해 면역력 유지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슈퍼푸드 중 하나죠. 블루베리처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은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늦춥니다. 셀룰라이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방해하는 거죠. 

파인애플에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데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소화효소 브로멜라인이 들어 있습니다. 혈액 순환만 잘되어도 셀룰라이트를 줄일 수 있죠.

기름기가 많은 생선의 대표 주자인 연어, 참치 등은 지방 함유량은 낮고, 단백질과 미네랄 함유량은 높습니다. 체중 감량에 좋고 몸속 지방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두부와 콩은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 칼륨 등이 풍부해 체지방과 부종을 줄여주는 음식이죠. 부종이 줄면서 셀룰라이트가 생길 확률도 낮춰줍니다.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