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사이 나쁜 허벅지를 위하여

2022.11.06

사이 나쁜 허벅지를 위하여

수많은 다이어터의 고민은 허벅지 살입니다. 사이가 너무 좋은 나머지 도무지 틈을 보이지 않는 양다리 허벅지, 어떻게 하면 허벅지 살을 빼고 다리를 매끈하게 가꿀 수 있을까요?

흔히 체지방이 증가하면 허벅지, 엉덩이, 배 순서대로 살이 찝니다. 살이 빠질 때는 반대로 배, 엉덩이, 허벅지 순서로 빠지죠. 허벅지는 지방이 많은 부위인데, 안타깝게도 한번 자리 잡은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이유는 허벅지와 하체에는 지방 분해를 돕는 베타 수용체가 적고,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효소인 알파-2 수용체는 많기 때문입니다. 

허벅지 살을 세게 눌러보면 몽글몽글 존재감을 드러내는 셀룰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셀룰라이트는 피부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지방조직을 감싸는 골치 아픈 녀석입니다.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거나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주로 발생합니다. 체액, 콜라겐 섬유, 지방조직 등이 단단하게 뭉치면서 생기고 쉽게 제거되지 않죠. 셀룰라이트가 많을수록 허벅지 살을 빼기도 어렵습니다.

허벅지 살을 빼려면 식단 조절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부종을 일으켜 하체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죠. 잘 붓는 체질이라면 다이어트를 위해 저염식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스트레칭과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모두 병행해야 합니다. 특히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꽉 끼는 것보다는 여유 있는 핏의 옷을 입는 게 좋고,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폼롤러나 마사지 기구로 허벅지에 뭉친 곳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자세도 하체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요, 다리를 꼬고 앉거나 한쪽에 기대앉는 등 올바르지 않은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면 근육이 변형되고 그 틈에 셀룰라이트가 붙을 수 있습니다. 바르게 앉고, 바르게 걷는 자세는 체형을 아름답게 유지할 뿐 아니라 허벅지 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