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파트 2’ 개봉일, 마침내 확정
영화 <듄: 파트 2>가 마침내 개봉일을 확정했습니다. 2021년 <듄> 파트 1이 공개된 후 많은 이들이 <듄: 파트 2>를 기다려왔는데요, 여러 차례 연기한 끝에 드디어 개봉일이 정해졌습니다.
워너 브라더스 측은 29일 <듄: 파트 2>의 개봉일을 공개했습니다. 2024년 2월 28일, 마침내 파트 2가 찾아옵니다. <듄>을 기다려온 영화 팬들도,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의 팬들도 모두 기다리던 소식이죠.
<듄>은 1965년 발표된 프랭크 허버트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방대한 서사를 담고 있습니다. 먼 미래, 사막 행성 ‘아라키스’를 배경으로, 은하계에서 가장 귀한 물질을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티모시 샬라메는 극 중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 ‘폴’ 역을, 젠데이아는 조력자 ‘챠니’ 역을 맡아 전 우주를 구원할 존재로 활약합니다. <듄: 파트 2>에는 플로렌스 퓨, 오스틴 버틀러, 레아 세이두 등이 새롭게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1984년 데이비드 린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지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을 맡아 2021년 개봉한 <듄>은 세계적으로 호평받았습니다. <듄>은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3관왕을,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촬영상, 편집상을 비롯해 6관왕을 차지하며 상을 휩쓸었죠.
<듄: 파트 2>는 당초 오는 10월 20일 개봉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할리우드의 배우 노조(SAG-AFTRA), 미국작가조합(WGA)의 파업으로 개봉이 수차례 연기됐습니다. 개봉일이 계속 늦춰지자 아쉬움도 컸는데요, 마침내 개봉일을 확정하면서 즐거운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 포토
- Warner Bros. Pictures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