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제니부터 아이유까지! 유튜브 속 스타가 선택한 룩은 ‘이것’

2024.03.20

by 소지현

    제니부터 아이유까지! 유튜브 속 스타가 선택한 룩은 ‘이것’

    ‘찐텐’을 보여주며 편안하고 진솔한 모습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타의 유튜브 나들이! 이와 함께 스타가 착용한 아이템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아이유부터 제니, 김고은 등 옷 잘 입기로 유명한 스타들이 선택한 바로 그 룩, 어느 브랜드 제품인지 모두 다 알려드립니다!

    #1 아이유×핑계고

    Via X, @_IUofficial
    Courtesy of R13

    음원부터 뮤직비디오 등 공개하는 콘텐츠마다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미니 6집 앨범과 함께 유튜브 <핑계고>를 찾은 아이유! 이번 출연을 위해 아이유는 ‘꾸안꾸’ 룩의 정석을 선보였는데요. 화이트 티셔츠, 페일한 그레이 팬츠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체크 셔츠를 매치했습니다. <핑계고> 채널의 편안한 분위기를 사전에 파악해 연출한 룩으로 아이유의 세심한 면모가 엿보이죠.

    아이유가 선택한 이 체크 셔츠는 R13 제품. 아이유는 평소에도 사복 패션으로 체크 셔츠를 즐겨 착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R13 셔츠의 오버사이즈 핏이 캐주얼하면서 여유로운 무드를 자아냅니다. 플래드 체크 패턴과 빛바랜 듯한 블리치트 에크루 컬러에선 빈티지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아이유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 봄날의 아우터처럼 연출하거나 원피스에 레이어드해도 근사한 셔츠입니다.

    #2 아이유×할명수

    via X, @_IUofficial
    Courtesy of Celine
    Courtesy of Celine

    <할명수> 채널에 출연한 아이유에게선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 이 영상을 통해 박명수의 깜짝 선물을 받아 울컥한 아이유의 모습이 공개됐는데요. 평소 잘 울지 않는다고 알려진 만큼 아이유의 눈물이 화제가 됐습니다. 이 눈물만큼 아이유의 룩도 함께 주목받았어요. <핑계고>가 ‘꾸안꾸’의 정석이었다면, <할명수>의 아이유는 ‘꾸꾸꾸’ 스타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포멀하게 드레스업한 무드의 아이유가 고른 키 아이템은? 바로 셀린느의 트위드 재킷! 정식 명칭은 ‘부클레 나트 샤세르 재킷’으로, 블랙 부클레 소재와 골드 버튼 덕분에 시크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묻어납니다. 칼라 없는 크루넥 스타일로 블라우스는 물론 아이유처럼 티셔츠와 매치하기도 좋아요. 짧은 길이에 경쾌한 매력이 느껴져 데님이랑도 제격이죠.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아이유의 단정하고 청아한 모습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3 제니×핑계고

    Courtesy of Barrie

    1인 기획사 설립 후 활동에 박차를 가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제니! 참여하고 있는 TV 예능 프로그램 <아파트404> 멤버들과 유튜브 <핑계고>에 출연한 것도 이와 같은 결의 행보입니다. 제니의 등장만으로도 출연진은 물론 구독자들까지 들썩이며 영상은 574만 뷰를 기록 중인데요. 유쾌하고 활기찬 영상에서 제니가 착용한 아이템은 배리(Barrie)의 ‘캐시미어와 면 피티드 데님 재킷’입니다.

    제니는 아이보리 티셔츠에 배리의 블랙 재킷을 매치했습니다. 배리는 제니가 평소 사복 패션으로 즐겨 입는 브랜드죠. 스코틀랜드에서 설립돼 캐시미어 니트웨어를 전문으로 만드는데요, 현재 샤넬 그룹에서 전개하고 있습니다. 샤넬 앰배서더 제니다운 선택이죠? 이 재킷은 배리의 베스트셀러이자 시그니처 아이템이에요. 캐시미어와 면 혼방 소재로 코듀로이 패턴처럼 연출한 재킷이지만 카디건 같은 스타일이 인상적입니다.

    #4 다비치 이해리 & 강민경×요정재형

    Instagram via @iammingki
    Instagram via @iammingki
    Instagram via @dlgofll85
    Courtesy of Jacquemus
    Courtesy of Overdue Flair

    요즘 구독자 사이에서 인기 상승 중인 채널을 꼽자면 정재형의 <요정재형>을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고현정부터 신민아, 공효진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스타들의 반가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정재형을 유튜브의 세계로 이끈 선생님이 <요정재형>에 등장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강민경! ‘갓생’의 정석 그 자체인 브이로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민경이 정재형에게 유튜브 채널 개설을 적극 추천했다는 후일담을 공개했어요.

    <요정재형> 출연을 위해 강민경이 선택한 상의는 자크뮈스의 ‘르 슈슈 라 마이유 콜린 카디건. 화사한 베이지 컬러와 언밸런스 칼라, 조절 가능한 화이트 숄더 스트랩, 트위스트 셰이프 등 유니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카디건이라 하나만 입어도 존재감이 뚜렷하죠. 정재형도 ‘까부라진 옷’이라며 유쾌한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다비치의 또 다른 멤버 이해리 역시 베이지 톤의 의상을 선택해 두 멤버가 근사하고 세련된 트위닝 룩을 연출했습니다. 이해리의 셔츠는 샴페인 골드 컬러가 감도는 글로시한 텍스처의 새틴 소재로 우아한 멋이 느껴지는데요. 이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오버듀플레어(Overdue Flair) 제품. 여기에 빈티지한 워싱의 플랙진 데님과 자라의 포인티드 힐을 매치해 사복 패션 장인다운 면모를 선보였습니다.

    #5 김고은×요정재형

    Courtesy of Chanel
    Courtesy of Chanel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둔 영화 <파묘>의 김고은 역시 <요정재형>을 찾았습니다. 본연의 싱그럽고 해사한 모습은 물론 단단하고 깊이 있는 소신과 진중한 직업 정신을 보여주며 ‘역시 김고은’이라는 찬사를 받았죠. 특히 이 영상을 통해 ”배우로서 페이에 대한 일말의 양심과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 농담으로 ‘돈값 해야지’ 하는 게 진심이다”라는 발언이 큰 화제를 모았고, 이효리와 이지아 역시 김고은의 생각을 지지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런 김고은의 차분하고 맑은 모습은 당시 입고 있는 스타일링과도 찰떡처럼 잘 어우러졌는데요.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와 함께 샤넬의 풀오버 베스트를 착용했어요. 크롭트 베스트를 셔츠에 레이어드해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화이트와 네이비의 조화는 깔끔하고 시크한 무드를 자아냈죠. 여기에 샤넬의 CC 로고 그레이 데님 팬츠를 매치해 김고은만의 캐주얼한 샤넬 룩을 연출했습니다.

    포토
    X,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