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자르기 전, 챗GPT로 시뮬레이션해봤습니다
헤어스타일, 변화는 주고 싶은데 어떻게 바뀔지 두려워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고요? 그렇다면 미리 변화된 스타일을 확인해보세요. AI로 말이죠.

저는 헤어스타일에 많은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은 아니에요. 늘 긴 머리, 자연스러운 컬러, 층 없이 무난한 스타일을 변함없이 고수해왔죠. 예전에 사이드 뱅을 한 번 시도해봤지만 대차게 실패한 이후 지금까지 트라우마에 시달려왔거든요. 사실 지금까지 유지해온 스타일이 마음에 쏙 든다는 소리는 아니에요. 오히려 그 반대랄까요? 지금까지 한 모든 헤어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제 머리를 담당한 헤어 스타일리스트 앞에서는 미소를 지으며 “마음에 들어요!”라고 했지만요. 사실 이건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실력이 문제가 아니라 제 태도 때문이었어요. 변화는 원하지만 새로운 스타일은 두려운 애매한 태도 말이에요.
그런데 지난주에 제 생각에 큰 변화를 가져다준 일이 있었어요. 다코타 존슨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마크 타운센드(Mark Townsend)를 인터뷰하는데, 다코다의 시그니처인 앞머리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 말에 솔깃했죠. 그리고 마침 연애가 끝났고, 이사를 했으며, 새 직장까지 얻은 시점이었기에 ‘변화는 변화를 부른다’고 스스로 뭔가 도전해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새롭게 앞머리를 내볼까 생각해봤는데, 마음 한쪽에서는 또 앞머리에 대한 거부감이 들더군요. ‘나한테 어울리지 않으면 어쩌지?’라는 걱정과 함께요.

저는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의 도움을 받아봤어요. 바로 챗GPT 말이에요. 제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코타 존슨의 헤어스타일로 바꿔달라고 요청하자 꽤 흥미로운 사진을 건네주더라고요. 요청한 대로 자연스러운 앞머리가 적용된 사진을 보니 용기가 생겼어요. 고민은 짧게, 행동은 빠르게 하라고 했던가요? 저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런던 메릴본(Marylebone)에 있는 래리 킹(Larry King) 살롱으로 달려갔어요. 스타일리스트에게 챗GPT가 만들어준 사진을 보여줬고, 약 45분 후 저는 새로운 헤어스타일과 함께 회사로 복귀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챗GPT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단, “AI는 머리숱을 다소 과하게 설정하는 경향이 있어요”라던 스타일리스트의 조언을 전합니다.

추천기사
-
패션 화보
이수혁의 눈빛, 이수혁의 아우라
2025.11.12by 유정수
-
Beauty
시너지가 기대되는 미샤와 영빈의 만남
2025.11.04by 신예지
-
패션 아이템
코트는 결국 클래식한 것이 정답입니다
2025.11.11by 안건호, Tatiana Ojea
-
뷰티 트렌드
엠마 스톤이 짧은 보브 커트로 보여준 업두 스타일링!
2025.10.29by 김주혜, Ranyechi Udemezue
-
뷰티 화보
애프터 블로우 우디 피그와 원필이 그려낸 깊은 여운.
2025.11.01by 박채원
-
라이프
한 땀 한 땀 벚꽃을 수놓은 자동차
2025.04.07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