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맨 아뜰리에
메이크업 아티스트 구찌 웨스트맨의 화장품 ‘웨스트맨 아뜰리에’
할리우드 스타, 광고, 매거진 커버를 섭렵하며 좋다는 제품은 다 써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입맛에 맞는 제품만으로 채워진 자기 브랜드를 갖고 싶어지는 건 당연하다. 2013년엔 샬롯 틸버리, 2년 후에는 팻 맥그라스가 화장품을 론칭했다. 3년 후인 2018년 4월 드디어 구찌 웨스트맨이 ‘웨스트맨 아뜰리에’를 시작한다. 샬롯이 ‘글램’한 셀럽 스타일에 강하고 팻 맥그라스는 화보 메이크업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면 구찌 웨스트맨은? 피부가 숨을 쉬는 ‘노 메이크업’ 메이크업이 간판이다. 카메론 디아즈는 영화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홍보 촬영장에서 그녀를 처음 만난 때를 떠올렸다. “화장을 덮어 올려 새 얼굴을 만드는 대신, 각기 다른 컬러를 섞어가며 불균일한 피부 톤을 바로잡아줬어요. 피부가 숨을 쉬더군요. 2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그녀처럼 메이크업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어요.” 웨스트맨 아뜰리에의 모든 제품은 생체 모방 기술을 활용해 인공색소가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배려하고 갖가지 천연 오일로 보습감을 더했다.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를 합쳐 진짜 피부를 보호하고 치유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다. “반들반들한 텍스처, 리터치 사진에 지쳤어요. 이제 다시 현실 피부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해요.”
- 에디터
- 백지수
- 포토그래퍼
- Martin Hoops(보틀), William Turner / GETTYIMAGESKOREA(베이지 텍스처), WEKWEK / GETTYIMAGESKOREA(핑크 텍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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