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향한 욕망 <기기괴괴 성형수>
아름다움을 향한 열망은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갖고 있습니다. 특히 잘생긴 외모를 위한 노력과 방법은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만약, 큰 노력 없이 물을 바르는 것만으로도 외모를 바꿀 수 있다면 시도하고 싶지 않을까요?

몸과 얼굴에 기적의 물 ‘성형수’를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된다는 이야기는 바로 <기기괴괴 성형수>의 줄거리입니다. 네이버 웹툰을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는 성형수의 존재를 알게 된 주인공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는 호러 성형 괴담 애니메이션입니다.
“물과 성형수를 4:1 비율로 섞은 후 20분간 얼굴을 담가주세요. 앞으로 당신의 근육과 살의 성질이 완전히 변하게 됩니다. 찰흙처럼.” 뚱뚱한 몸매와 못생긴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예지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될 수 있다는 말에 현혹돼 성형수를 구입합니다. 과연 예지는 바람대로 ‘완벽한 미인’이 될 수 있을까요?

<기기괴괴 성형수>는 독창적인 스토리로 연재 당시 네이버 웹툰 스릴러 인기 1위, 평점 9.9점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영화로 다시 태어난 <기기괴괴 성형수>는 독창적인 소재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 덕분에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어른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별로 없는 요즘,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도 주목받고 있죠.

<기기괴괴 성형수>는 아름다움에 대한 뒤틀린 욕망을 그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성형의 뒤편에 숨은 부작용에 대한 공포도 비추고요. 이 간극을 넘나들며 보여주는 주인공의 심리묘사는 간담이 서늘하게 만듭니다.

이 작품은 특히 다른 사람의 외모에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 사회와 외모로 모든 걸 평가하는 이들의 태도를 꼬집으며 통쾌함을 선사합니다.

사회에 만연한 외모 지상주의와 아름다움을 향한 끝없는 욕망에 대한 통찰이 담긴 <기기괴괴 성형수>. 재미와 함께 묘한 여운을 느껴보세요.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주)트리플픽쳐스
추천기사
-
패션 뉴스
제니부터 헤일리 비버까지, 옷 잘 입는 셀럽이 찾는 빈티지 숍 10
2025.12.17by 소피아, Anna Cafolla
-
뷰 포인트
비행기에서 우는 아이 때문에 죄책감을 느껴야 하나요?
2025.12.22by 하솔휘, Raven Smith
-
패션 아이템
11단계만 거치면, 최고의 겨울 옷장을 만들 수 있어요!
2025.12.22by 김현유, Emma Spedding, Julia Storm
-
셀러브리티 스타일
올겨울의 추구미, 2000년대 지젤 번천처럼 입기
2025.12.20by 김현유, Daisy Jones
-
패션 트렌드
핀터레스트가 예측한 2026년 패션 트렌드 7
2025.12.17by 하솔휘, Clémence Mouline
-
뷰티 트렌드
소녀시대 멤버들은 요즘 어떤 머리를 할까 #뷰티인스타그램
2025.12.16by 하솔휘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