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APEC CEO 서밋 연단 오르는 RM

2025.10.27

APEC CEO 서밋 연단 오르는 RM

오랜만에 방탄소년단 RM의 연설을 만날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RM은 그동안 진솔한 메시지를 담은 연설로 주목받은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과연 어떤 연설을 들려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RM은 오는 10월 29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부대 행사로 열리는 최고경영자(CEO) 서밋에 기조 연설자로 나섭니다. 이날 RM은 약 10분에 걸쳐 문화 세션 ‘APEC 지역의 문화 창조 산업과 K-컬처의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발표할 계획입니다. K-팝 가수가 이 행사의 연사로 나서는 건 RM이 처음이죠.

포토그래퍼 LESS

RM의 연설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그동안 여러 인터뷰를 통해 진솔한 메시지를 전달해왔죠. 특히 2018년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 청년 어젠다 행사 연설에서 그는 “당신이 누구이고 어디서 왔고 피부색이 무엇이든 간에, 남성이든 여성이든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라”라는 메시지를 전해 화제를 모았죠. 이후 2020년, 2021년에도 유엔 연설에서 자신의 경험을 녹여낸 연설로 묵직한 울림을 안겼습니다.

APEC CEO 서밋은 21개국 회원국 정상과 재계 리더가 모여 글로벌 경제 지형을 변화시키는 혁신적 산업과 새로운 트렌드를 논의하는 비즈니스 포럼입니다. 올해는 ‘비욘드, 비즈니스, 브리지(Beyond, Business, Bridge)‘를 주제로 열리는데요. RM이 이 자리에서 K-컬처의 영향력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RM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포토
LES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