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와 베르사체, 완벽한 동행 시작
이탈리아의 가장 성공적인 두 패션 브랜드의 합병 협상이 마침내 성사됐습니다. 프라다 그룹은 미국 카프리 홀딩스로부터 베르사체를 약 13억 유로에 인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4월 프라다가 인수 소식을 발표한 후 약 8개월 만에 완료되었죠. 이로써 베르사체는 공식적으로 프라다 가문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베르사체 크리에이티브 팀은 당분간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영입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리오 비탈레의 활약이 주목됩니다. 가장 큰 변화는 미우치아 프라다와 파트리치오 베르텔리의 아들인 로렌조 베르텔리가 베르사체 브랜드의 회장을 맡게 된다는 것입니다. 베르텔리는 인수를 강력히 추진하면서 베르사체가 두 가지 핵심 조건을 충족했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재정적으로 너무 위험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 둘째는 브랜드 인지도에서 전 세계를 선도하는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그만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인수로 베르사체의 매출 증대와 럭셔리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긍정적으로 재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라다와 베르사체, 두 가문이 소유한 브랜드가 서로의 유산에 대한 깊은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결속을 다져나간다면, 럭셔리 패션계 전반에 유망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인수는 지아니 베르사체의 생일에 확정됐습니다. 도나텔라 베르사체는 고인이 된 지아니에게 경의를 표하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죠. “지아니, 생일 축하해. 오늘은 너의 날이고, 베르사체가 프라다 가문에 합류하는 날이기도 해. 너의 미소를 떠올리고 있어. 언제나 네가 그립구나.”
도나텔라는 지아니와 미우치아가 오케스트라에서 함께 연주하며 미소 짓는 사진을 올렸는데요, 이 사진은 1996년 칼 라거펠트가 <베니티 페어>를 위해 촬영한 것입니다. 앞으로 프라다와 베르사체가 함께 만들어나갈 아름다운 협주곡도 기대됩니다.
최신기사
- 포토
- Courtesy of Photos, Instagram
추천기사
-
워치&주얼리
에디터 푼미 페토와 함께한 불가리 홀리데이 기프트 쇼핑
2025.12.04by 이재은
-
아트
쏟아지는 파도 앞에서 안식을 찾는 사진가, 로망 라프라드
2025.11.26by 김나랑
-
패션 뉴스
샤넬 2027 크루즈 컬렉션, 비아리츠로 향한다
2025.12.11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1분 만에 스타일 반전시키는 과소평가된 겨울 액세서리!
2025.12.05by 황혜원, Nuria Luis
-
셀러브리티 스타일
빅토리아 베컴이 20년 넘게 고집한 ‘길어 보이는’ 청바지가 트렌드!
2025.12.05by 황혜원, Alexandre Marain
-
엔터테인먼트
날아오는 주먹을 끝까지 응시하는 사람들의 세계, ‘아이 엠 복서’
2025.12.04by 이숙명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