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레시피

베리 초콜릿부터 초코 & 피넛버터 마카롱, 초콜릿 브라우니까지.
발렌타인데이에 ‘보그닷컴’이 마련한 달콤쌉싸름한 레시피 3




Berry Chocolate from Coco Bruni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딸기와 우유, 초콜릿만 있으면 간단하게 ‘베리 초콜릿’을 만들 수 있죠. 딸기의 상큼함과 초콜렛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일품입니다. 맨 마지막에 피스타치오를 더한 것처럼 입맛에 따라 원하는 견과류를 곁들여보세요.” – 제과 부문 R&D 총괄 신현삼





Step 1
초콜릿 300g, 우유(생크림) 150g, 딸기 1팩(약 30알), 소량의 견과류 조각




Step 2
플라스틱이나 유리 도자기 그릇에 초콜릿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3분 정도 녹인다. 이 때 30초씩 5~6번 돌려 초콜릿의 상태를 체크할 것(전자레인지가 없을 경우 중탕으로도 가능하다).

Step 3
우유(생크림)을 살균하기 위해 부글부글 끓어 오를 때까지, 85℃ 이상으로 끓인다.

Step 4
우유(생크림)에 초콜릿을 2번 나누어 주걱으로 저어주며 넣는다. 이를 3시간 이상 냉장 보관하면 가나슈가 완성된다.

Step 5
딸기의 꼭지를 잘라낸 뒤 중간 심을 원뿔 모양으로 파낸다.

Step 6
짤 주머니에 모양깍지를 끼운 뒤 크림 상태로 굳은 가나슈를 넣어 딸기 안에 보기 좋에 넣는다.

Step 7
피스타치오나 아몬드 등 원하는 견과류를 잘게 다져 그 위에 살짝 뿌린다.

Step 8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 가나슈가 남을 경우 동그랗게 말아 코코아를 묻히면 손쉽게 생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베리 초콜릿’ 레시피 영상보기






Chocolate & Peanut Butter Macaron from Caroncaron

“이번 발렌타인데이 마카롱에는 제가 좋아하는 스니커즈 바의 풍미를 담았어요. 초콜렛 맛이 나는 꼬끄와 피넛버터 필링, 여기에 아몬드 조각을 더했습니다. 한마디로 스니커즈 바의 마카롱 변신이죠.” – 카롱카롱 김나연





Step 1
코크 : 아몬드 파우더 160g, 슈가 파우더 140g, 달걀 흰자 55g, 카카오 매스 60g, 소량의 브라운 색소
머랭 : 달걀 흰자 55g, 물 37g, 설탕 150g
필링 : 다크 초콜릿 100g, 밀크 초콜릿 100g, 생크림 250g, 피넛버터 175g, 다진 아몬드 80g




Step 2
마카롱의 크림을 감싼 겉부분인 코크. 코크를 만들기 위해 준비된 분량의 아몬드 파우더와 슈가 파우더를 넣고 믹서기에 살짝 갈아, 체로 한번 내려 볼에 담아 준비한다. 볼에 코크 흰자 55g을 넣는다. 브라운 색소를 1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넣고 살짝 섞는다.

Step 3
이제 머랭을 만들 차례. 새로운 믹싱 볼에 머랭용 흰자 55g을 넣고 중속으로 휘핑해 거품을 90%까지 올린다. 이때 입자가 곱고 화이트 톤이면 적당하다. 냄비에 머랭용 물 37g넣고, 머랭용 설탕 150g을 넣어 약불에 118도까지 끓인 뒤 거품을 낸 흰자가 있는 믹싱 볼의 벽면을 타고 ‘졸졸’ 흐르게 붓는다. 그러면서 강속으로 2분 정도 휘핑하여 단단한 이탈리안 머랭을 완성한다.

Step 4
완성된 Step 4의 머랭과 Step 3의 반죽을 주걱으로 밑에서 위로 끌어올리는 듯한 동작으로 150회 정도 섞어 적당한 농도의 반죽으로 만든다.

Step 5
반죽을 짤 주머니에 넣어 테플론 시트를 깐 오븐 팬 위에 원형으로 짠 후, 30분~40분 정도 건조시킨다.

Step 6
이제 필링 단계.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살짝 끓인 후, 다크와 밀크 초콜릿을 섞어 담은 볼에 넣고 매끈하게 되도록 젓는다.

Step 7
위의 볼에 피넛 버터를 넣고 덩어리를 살려 가볍게 섞는다. 완성된 필링을 랩핑하여 10~20분 정도 냉장 보관해 크림처럼 만든다.

Step 8
코크 만들기 마지막 단계. 건조된 반죽을 145도로 예열된 오븐에 12분 구운 뒤 실온에서 식힌 다음 짝 맞추기를 해 놓는다. 코크 위에 적당량의 필링을 짠 뒤 나머지 코끄를 붙여준다.

Step 9
테두리 부분에 아몬드 조각을 붙인다. 완성된 마카롱을 밀폐용기에 담아 하루 쯤 냉장 보관해 숙성시킨다.

‘초콜릿&피넛버터 마카롱’ 레시피 영상보기






Chocolate Brownie from cielSsong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브라우니를 준비했어요. 뜨거운 브라우니 위에 차가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릴 예정이에요.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특별히 추가된 것은 분홍빛 하트 쿠키랍니다.” – 씨엘송 컴퍼니 이송희



Step 1
버터 90g, 설탕 100g, 달걀 1개, 박력분 125g, 베이킹 파우더, 소금 약간, 우유 60g, 뜨거운 물 60g, 코코아 20g, 소량의 땅콩 가루



Step 2,3
볼에 버터를 담아 핸드믹서로 돌린다. 부드러워진 버터에 설탕을 넣고 다시 한 번 돌리고, 버터와 설탕이 혼합되면 달걀을 넣어 다시 한 번 넣는다.

Step 4
코코아에 뜨거운 물을 더해 주걱을 세워 코코아와 물이 덩어리가 없도록 잘 섞는다. 여기에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 우유와 소금을 더해 준비한다.

Step 5
액체 상태가 된 코코아와 반죽일 핸드믹서로 골고루 섞는다.

Step 6
180℃로 예열된 오븐에 180℃ 상태에서 30분간 구워주면 브라우니가 완성된다.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쿠키를 더해도 좋다.

‘초콜릿 브라우니’ 레시피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