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에 지뢰가 터진 듯 잔뜩 성난 뾰루지, 갈수록 적어지는 머리숱, 이제 더 이상 ‘눈이 내린 척’ 우기기 힘든 어깨 위 하얀 비듬… 당신에게 필요한 건? 약산성 샴푸!
약산성 샴푸란 본래 pH 5.5인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위해 제조된 제품인데, 컨디셔너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알칼리 성분이 낮고, 순한 제품을 일컫습니다. 건조하며 손상된 모발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죠. 여드름성 피부를 위해 약산성 클렌저를 이용하는 것처럼 이젠 샴푸도 약산성 샴푸로 바꿔보세요!
파마나 염색 등으로 손상되고 일시적으로 알칼리화된 모발의 경우 약산성 샴푸를 이용하면 복원력이 좋아지고, 같은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해도 영양을 모발 속까지 전달할 수 있게됩니다.
모든 모발에 좋냐고요? 약산성 샴푸는 특히 유아나 민감한 두피를 가진 경우에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다만 세정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지성 두피를 가진 일반인이나 머리 숱이 많은 경우, 두피 여드름으로 더욱 고생할 수 있죠. 그럴땐 이마와 정수리 부분만 약산성 샴푸를 이용하고 머리 끝부분에는 일반 샴푸를 사용해보세요. 이마 위에 자리한 성난 뾰루지가 자취를 감출 겁니다.
스트레스, 자외선에 노출된 연약한 두피을 가졌다면? 갸마르드 샴푸 두쉐르 by 온뜨레, 2만 9천원. 100% 천연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이 제품은 일반 약산성 샴푸와는 다르게 매끄러운 거품을 생성해, 사용감이 훌륭합니다. 갸마르드 워터를 비롯한 솔 잣나무 오일, 라벤더 꽃추출물, 클로브 싹 오일 함유로 릴렉싱 효과 및 독소 정화 기능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전기 때문에 고민이라면? 듀크레이 ‘샹푸엥 엑스트라 두’, 1만 8천원. 비타민 B5 가 모발 피질까지 흡수되어 두피내 자체에 수분을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푸석하고 건조한 염색 모발, 끝이 갈라지고 얇아진 모발을 가졌다면? 메다비타 ‘일루미네이트 라인 삼푸’, 3만원. 약산성 샴푸라고 향까지 건강하란 법 있나요? 4가지 식물(사차인치 오일, 모링가 오일, 타이거넛츠 오일, 린씨드 오일)의 순수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해 만든 향긋한 샴푸. 컨디셔너를 따로 쓰지 않아도 될만큼 놀라운 영양을 제공합니다.
두피가 수시로 가렵고 붉어 졌을 때? 라우쉬 ‘하트씨드 센시티브 샴푸’, 2만 7천원. 가려움과 두피 진정에 큰 효과를 주는 하트씨드 추출물 함유로 민감한 두피를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자일리통 성분이 두피 장벽을 강화시켜준답니다.
두피 모공이 막혀 각질 제거가 필요할 때? 아로마 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삼푸’, 1만 7천원. 각질 제거에 효과가 좋은 살리실릭애씨드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LHA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제품. 위험도가 훨씬 낮아 안심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죠. 로즈마리 추출물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솔잎과 생강 추출물이 두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