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투명 립글로스 활용 7계명

2017.10.29

by 우주연

    투명 립글로스 활용 7계명

    지금 한 번 화장대 서랍을 열어봅니다. 입술에 찰싹 붙는 밀착력과 풍부한 발색력을 가진 립스틱, 한 번 바르면 지워지지 않는 립틴트 열풍에 밀려 립글로스는 저기 저~멀리 구석에 자리하고 있지 않나요?

    립글로스를 야무지게 이용하는 7가지 방법 만 알면, 오랜 시간 잊어왔던 립글로스를 다시 사랑하게 될 겁니다.

    1. 립 플럼퍼

    립글로스는 진한 립스틱을 발랐을 때도, 누드톤의 립스틱을 발랐을 때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텍스처 덕분에 입술의 주름을 감쪽같이 가려주고,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살려주는 착시 효과를 가져다주죠.

    립글로스는 진한 립스틱을 발랐을 때도, 누드톤의 립스틱을 발랐을 때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텍스처가 입술의 주름을 감쪽같이 가려주고,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살려주는 착시 효과를 가져다주죠.

    2. 글리터 립 메이커

    단연컨대, 2017년 최고의 트렌드는 반짝반짝 매력의 '글리터 립'이 아닐까요?

    단언컨대 2017년 최고의 트렌드는 반짝반짝 매력의 ‘글리터 립’이 아닐까요?

    A post shared by Pat McGrath (@patmcgrathreal) on

    어떻게 연출하냐고요?

    먼저, 빈 통에 고운 입자의 피그먼트 가루를 담은 뒤 투명 립글로스를 쭉 짜서 섞어주세요.

    립 브러시를 이용해서 톡톡 얹어줍니다.

    그리고 립 브러시를 이용해서 톡톡 발라줍니다.

    굵은 입자의 글리터 립을 원한다면 글로스의 양을 줄이고, 살짝 얹어주듯 발라줍니다.

    굵은 입자의 글리터 립을 원한다면? 글로스의 양을 줄이고, 글리터를 살짝 얹어주듯 발라줍니다.

    3.  속눈썹 글리터 

    유난히 긴 속눈썹을 가졌다면 유용할 팁! 뷰러로 바짝 올린 속눈썹 위에 투명 립글로스나 연한 분홍색 립글로스를 덧발라주세요.  깜빡일 때마다 반짝이는 눈썹덕에 "너 오늘 따라 왜이렇게 예쁘냐" 칭찬을 수도없이 듣게될 겁니다.

    유난히 긴 속눈썹을 가졌다면 유용할 팁!
    뷰러로 바짝 올린 속눈썹 위에 립글로스를 덧발라주세요.
    깜빡일 때마다 반짝이는 공주 속눈썹 덕에 “너 오늘따라 왜 이렇게 예쁘냐” 칭찬을 수도 없이 듣게 될 겁니다.

    4. 글로시 아이 메이크업 

    맨날 바르는 브라운 섀도가 지겨울 땐? '컬러 섀도 + 글로스'만 있으면 완성되는 글로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세요.

    맨날 바르는 브라운 음영 섀도가 지겨울 땐? ‘컬러 섀도 +립글로스’만 있으면 완성되는 쉽게 완성되는 글로시 아이 메이크업!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면 쉽습니다.
    먼저, 투명 립글로스를 눈꺼풀에 얇게 바르고, 아이 섀도 브러시를 이용해 섀도를 발라줍니다.

    A post shared by Vimi Joshi (@vimijoshi) on

      A post shared by Vimi Joshi (@vimijoshi) on

    블링블링 파티 메이크업으로 딱!  글리터 립처럼 피그먼트 가루를 듬뿍 묻혀 브러시로 연출해도 좋습니다.

    블링 블링 파티 메이크업으로 딱!
    글리터 립처럼 피그먼트 가루를 듬뿍 묻혀 브러시로 연출해도 좋습니다.

    5. 아이브로우 글루  

    눈썹을 열심히 그렸는데 ㅇ

    ‘아침에 열심히 공들여 그린 눈썹이 저녁이 되니 사라져있었다…’
    쉽게 듣는 뷰티 고민이죠. 완성된 아이브로 위에 스크루 브러시에 투명 립글로스를 덧발라 고정시켜주세요. 글루처럼 찰싹 달라붙어 자기 전까지 문신한 듯 살아있을 테니까요.

    6. 물광 피부

    갑자기 데이트 약속이 잡혔는데, 화장 수정할 시간이 촉박하다면?  끈적임이 덜한 투명 립글로스를 광대 부분에 쓱쓱 펴발라주세요. 샤워하고 막 나오는 듯 청순한 피부표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갑자기 데이트 약속이 잡혔는데, 화장 수정할 시간이 촉박하다면?
    끈적임이 덜한 투명 립글로스를 광대 부분에 쓱쓱 펴 발라주세요. 샤워하고 막 나오는 듯 청순한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7. 큐티클 보호제 

    얼굴은 너~무 예쁜데, 손톱이 지저분하다면?

    “걔는 얼굴은 너~무 예쁜데, 손이 안 예뻐.”
    큐티클 주변에 립글로스 혹은 립밤을 발라주세요. 시어버터나 비즈왁스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라면 금상첨화!

    베네피트 '울트라 플러쉬 립글로스 단델리온', 2만 6천원.

    맥 '글라스 클리어'와 '318 리트렉터블 브러시', 각각 2만 3천원, 3만 6천원.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 립 케어 스틱', 6천 5백원.

    어딕션 '립글로스 퓨어 001'과 나스 '립글로스 트리플 엑스', 각각 3만원, 3만 6천원.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GETTYIMAGES/IMAZIN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