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반려동물과 묵기 좋은 호텔

2023.02.20

by VOGUE

    반려동물과 묵기 좋은 호텔

    펫팸족이라면 주목. 개성 있는 어메니티와 특별한 서비스, 반려 동물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호텔 리스트를 준비했다. 잘 알려진 대형 호텔 브랜드는 제외했다.

    LONDON

    마일스톤 호텔 Milestone Hotel

    켄싱턴 궁 앞에 위치한 호텔이라니. 위치에서부터 우아한 품격이 느껴진다. 마일스톤 호텔에선 인간도 반려 동물도 최상의 호사를 누릴 수 있다. 호텔에 들어서는 순간 자체 제작한 고급스러운 웰컴 기프트가 반려 동물의 꼬리를 살랑이게 만든다. 여기엔 장난감, 간식, 그리고 마치 명문가의 표식을 떠올리게 하는 펫 태그가 담겨 있다. 역시 직접 제작한 펫 베드와 쿠션, 이불, 바닥 매트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개와 고양이를 위한 특별 메뉴, 개 산책과 그루밍 서비스, 생일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호텔 주변에 위치한 켄싱턴 궁과 하이드 파크의 드넓은 잔디밭에서 반려 동물들이 환한 미소를 짓게 된다.

    AMSTERDAM

    킴튼 드 휘트 암스테르담 Kimpton De Witt Amsterdam

    미국의 킴튼호텔(Kimton Hotel) 체인은 펫 프렌들리 호텔로 명성이 높다. 킴튼 호텔은 모든 반려동물을 VIP(Very Important Pets)로 규정한다. 그리고 VIP의 크기, 무게에 대한 제한도 두지 않고 부가 비용도 묻지 않는다. 편안한 침대와 워터보울, 간식을 제공하며 그 도시의 펫 프렌들리 레스토랑과 공원, 부티크 등에 대한 정보도 꼼꼼히 챙긴다. ‘와인 리셉션’과 같이 호텔에서 주최하는 행사나 이벤트에 반려 동물과 함께 참석할 수 있다. 최근엔 유럽에 첫 킴튼 호텔이 오픈했다. 킴튼 드 휘트 암스테르담은 중앙역에서 5분 거리, 낭만적인 운하 지구에 위치해 있다.

    PORTLAND

    호텔 딜럭스 Hotel deluxe

    Hotel deLuxe(@hotel_deluxe)님의 공유 게시물님,

    Hotel deLuxe(@hotel_deluxe)님의 공유 게시물님,

    킨포크 라이프의 도시인 포틀랜드. 이곳의 호텔은 반려 동물에게도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케 한다. 다운타운에 위치한 호텔 딜럭스는 웨스트포디자인(West Paw Design)이 제작한 친환경 침대를 구비했다. 펜 룸 다이닝으로는 웰빙 푸드를 선보이는 어니스트 키친의 유기농, 무첨가 사료가 준비되어 있다. 긴 여정으로 인해 반려 동물이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컨시어지에 도움을 청한다. 반려 동물 용 요가 및 마사지, 심리행동치료 관련 서적을 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의 수의사, 동물행동심리전문가, 산책사와 연결도 해준다.

    SAN DIEGO

    뢰스 코로나도 베이 리조트 Loews Coronado Bay Resort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난다면 반려 동물과 함께 서핑을 즐겨보자. 캘리포니아 남부 샌디에고에는 ‘반려견들의 해변’을 불리는 코로나도 비치가 있다. 이곳에 위치한 뢰스 코로나도 베이 리조트는 반려견을 위한 서핑 레슨을 운영한다. 반려견과 함께 파도를 가르며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기본적인 서비스 또한 훌륭하다. 체크인 시 반려동물은 자체 제작한 이름표와 워터보울, 간식 등의 웰컴 기프트를 받게 된다. 또 반려 동물을 위한 베드, 스쿠터, 스크래처 및 액세서리 등을 대여할 수 있으며 룸서비스는 물론 객실에 ‘펫 인 룸’ 사인을 배치해 스테프들이 세심하게 배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뢰스 호텔은 북미 지역 내 26개 호텔을 가진 호텔 그룹으로 반려 동물을 위한 기본 서비스는 어느 호텔에서도 받을 수 있다.

    TAIPEI

    얼로프트 타이페이 베이터우 Aloft Taipei Beitou

    서울에서 타이베이까지 비행기로 2시간. 반려동물이 조금 예민한 편이라도 욕심 내볼 수 있는 거리다. 타이페이에 도착해 온천으로 유명한 북쪽의 베이터우 지구로 향한다. 여기엔  대만 최초로 ‘펫 프렌들리 다이닝’을 선보이는 알로프트 타이페이 베이터우가 있다. 1층에 위치한 녹 레스토랑은 올데이 레스토랑으로 야외 테라스에서 반려 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다. 현재는 반려견을 위한 3가지 메뉴와 스낵이 마련되어 있다. 물론 알로프트 호텔의 반려동물 프로그램 웰컴 기프트도 받을 수 있다.

      서다희(칼럼니스트)
      에디터
      조소현
      포토그래퍼
      COURTESY OF LEADING HOTEL OF THE WORLD, KIMPTON HOTELS, HOTEL DELUXE, LOEWS HOTELS, ALOFT TAIPEI BEITOU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