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에 독소가 가득하다니!
시도 때도 없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습관, 불면의 시간. 아마 이 중 하나 혹은 전부가 여러분을 괴롭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로 인해 몸속에는 독소와 노폐물이 가득 차겠죠.
몸속 독소가 원활하게 배출되어야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몸에 독소가 가득 찼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체크해보세요. 여러 가지에 해당된다면, 생활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부종
우리 몸에서 림프관은 근육의 수축 운동으로 혈액 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소가 가득 차면 림프관이 막히죠. 이로 인해 몸이 자주 붓고,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손발이 자주 붓고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순환이 잘되지 않는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잡티와 검버섯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발생 원인은 바로 독소에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 습관으로 인해 몸에 독소가 지나치게 쌓이면 활성산소를 대량으로 발생시키죠. 평소와 달리 피부에 기미 등 잡티가 많이 생기고 검버섯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는 뜻!
갑자기 불어난 체중
먹는 양은 평소와 똑같은데, 갑자기 살이 많이 쪘다면? 독소 때문일 수 있습니다. 독소는 음식물이 체내에서 소화되는 과정을 방해합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심하면 복통도 느끼게 되죠. 또 신체가 불필요한 영양소를 그대로 받아들여 갑자기 살이 많이 찌는 등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사라지지 않는 피로감
잠도 푹 잤는데 어깨에 곰 한 마리 올려놓은 것처럼 피곤하다면, 독소 때문일 수 있습니다. 독소가 쌓이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입 냄새
하루 세 번 깨끗하게 양치하는데 고약한 입 냄새가 난다면, 소화기관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였기 때문입니다. 위 외벽에 독소가 쌓이면서 소화 능력이 떨어지고, 소화되지 못한 음식이 썩으면서 악취가 역류하게 되죠.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