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한국 여자 배구 ‘입덕’ 가이드

2022.11.08

by 오기쁨

    한국 여자 배구 ‘입덕’ 가이드

    드디어 막을 내린 2020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 여자 배구 팀은 누구보다 뜨겁고 열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비록 메달은 따지 못했지만, 그보다 더 빛나는 땀을 흘렸죠. 경기가 끝나는 순간까지 마지막 1점도 쉽게 허용하지 않겠다는 불굴의 의지로 4위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한국 여자 배구의찐 재미를 느꼈다면, 이제 시작입니다. 한국 여자 배구에 눈을 돌릴 차례죠. 물 들어올 때 노 젓기 위해 한국 여자 배구 초보 팬들을 위한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2021년 여자 배구 일정>

    ✔️ 코보컵 2021. 08. 23~29

    ✔️ 정규 V리그 2021. 10. 16~2022. 04. 05

    이번 올림픽 한국 여자 배구 국가 대표는 주장 김연경을 비롯해 김수지, 양효진, 김희진, 박정아, 오지영, 염혜선, 안혜진, 정지윤, 표승주, 이소영, 박은진까지 총 열두 명의 선수로 이뤄졌습니다. 이번 배구 경기를 보면서 저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에 눈이 가는 선수가 있었다면 해당 팀에 ‘입덕’하는 것도 좋겠죠. 

    주장 김연경 

    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식빵언니, 갓연경, 연경신’ 김연경 선수는 고민 끝에 국내 리그가 아닌 해외 입단을 결정했습니다. 그녀가 택한 팀은 중국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상하이 구단은 최근까지 5년 연속 리그 우승 경력이 있는 팀인데요, 2017-2018시즌 상하이 구단에 처음 입단한 김연경은 다시 한번 대륙 평정에 도전합니다. 비록 해외 팀이지만, 꾸준히 응원해주세요. 

    양효진, 정지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

    블로킹 여신 양효진과 몸을 사리지 않는 플레이어 정지윤. 두 사람은 수원이 연고지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 소속입니다. 두 사람 모두 포지션은 센터이고요, 2020-2021 V리그 팀 순위는 6위입니다. 

    김희진, 김수지, 표승주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뛰어난 서브와 스파이크 높이를 자랑하는 센터 김희진, 이동 공격과 유효 블록이 돋보이는 센터 김수지, 파워 히터 레프트 표승주. 이들 모두 화성이 연고지인 IBK기업은행 알토스 소속입니다. IBK기업은행의 2020-2021 V리그 팀 순위는 3위!

    오지영, 안혜진 –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

    이번 올림픽에서 대단한 활약을 보여준 리베로 오지영과 강서브가 인상 깊은 안혜진. 두 사람은 서울이 연고지인 GS칼텍스 소속입니다. 2020-2021 V리그 1위에 빛나는 팀인 만큼 기량이 뛰어난 선수들이 많은 곳이죠.

    이소영, 박은진, 염혜선 – KGC인삼공사 배구단

    과감한 플레이를 보여주는 레프트 이소영, 좋은 서브를 보여준 센터 박은진, 뛰어난 토스와 서브 능력을 보여주는 세터 염혜선은 대전이 연고지인 KGC인삼공사 소속입니다. KGC인삼공사의 2020-2021 V리그 순위는 5위!

    박정아 –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 

    박정아는 배구에서 중요한 힘과 높이를 모두 가진 선수로 센터와 레프트를 맡고 있습니다. 김천이 연고지인 도로공사 소속입니다. 2020-2021 V리그에서 도로공사는 4위를 차지했죠. 

    이 외에도 2020-2021 V리그 2위를 차지한 흥국생명과 신생 팀인 페퍼저축은행도 있습니다. 매년 10월이면 정규 V리그가 시작되니 여자 배구에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세요. 올림픽에서 본 짜릿한 승부를 더 실감 나게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각 구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