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Fashion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2022-04-19T10:16:54+00:00 2022.04.19|

부산국제영화제와 샤넬의 만남,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CHANEL X BIFF ASIAN FILM ACADEMY).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CHANEL X BIFF ASIAN FILM ACADEMY)

부산국제영화제 교육프로그램 ‘아시아영화아카데미’가 샤넬과 함께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아시아영화아카데미’는 아시아영화를 이끌어갈 차세대 영화인 발굴과 아시아 영화인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만들어진 영화교육 프로그램으로 2005년 시작된 이래 32개국 363명의 젊은 영화인들을 배출해냈는데요. 지난 17년간, 거장 감독들과 명성 있는 교수진의 지휘 아래 영화 만들기의 실제와 철학을 배우는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으로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왔으며 졸업생들은 현재 각국 영화계와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에 영화의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브랜드 샤넬과의 만남으로 이번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또한 아시아영화의 인재 발굴과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미래의 일부가 되어라.”라는 창립자 가브리엘 샤넬의 바람에 따라, 샤넬은 미래 영화계를 이끌고 나갈 촉망되는 젊은 인재들과 학생들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미래 영화계를 이끌고 나갈 촉망되는 젊은 인재들과 학생들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한 후원의 일환으로,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는 능력 있는 젊은 아시아의 영화 인재들을 좀 더 폭넓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교육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적극적인 동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런 재정적 기반을 바탕으로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는 명실상부 아시아의 가장 진취적이고 핵심적인 영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여성과 영화의 관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어 온 샤넬의 관점을 적극 반영하여,  ‘2022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는 아시아의 여성 영화인들에게 보다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에게 보다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한 커리큘럼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멘토링과 장학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아카데미를 졸업한 후에도 참가자들이 다양한 활로를 모색하고 네트워킹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참가 모집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의 단편영화 제작 및 워크숍, 멘토링, 마스터클래스 등에 참여할  젊은 영화인 2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완성된 단편영화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공식 상영될 예정입니다.

○ 주    최: 샤넬, 부산국제영화제 

○ 참가 신청 기간: 2022.04.11(월) – 05.08(일)  

○ 합격자 발표:  2022. 7월 중

○ 시나리오 개발 및 온라인 프리프로덕션: 합격자 발표이후 – 2022.9.26까지

○ 프로그램 일시: 2022.09.27 – 10.14(18일간)

○ 프로그램 장소: 영화의전당 일대

– 문의: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bafa@biff.kr)

오는 5월 8일(일)까지 진행되는 참가자 접수 및 모집 요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bafa.bif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22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전후인 9월 27일(화)부터 10월 14일(금)까지 진행됩니다.

 #CHANEL #샤넬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