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보그 US’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K-뷰티 아이템은?

2022.11.04

by 황혜원

    ‘보그 US’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K-뷰티 아이템은?

    가장 효과적인 뷰티 제품을 찾는 여정에서 <보그 US>는 화장품에 대해 늘 배움의 자세를 견지하고자 한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최고의 한국 스킨케어 제품을 탐구하고 있다.

    <보그 US> 뷰티 시크릿 시리즈의 전소미

    왜 K-뷰티인가?

    한국의 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몰, 소코글램(Soko Glam)의 공동 창립자 샬롯 조(Charlotte Cho)는 K-뷰티의 핵심 철학은 한국 문화에 있으며, 문화 깊숙이 훌륭한 스킨케어 방식이 스며 있다고 생각한다. 샬롯은 “한국인은 어릴 때부터 보습, 각질 제거, 깨끗한 세안, 선크림을 이용한 피부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배운다”며 “세대를 거쳐 뷰티의 전통이 대물림된다”고 설명했다.

    뷰티 브랜드 글로우 레시피(Glow Recipe)의 공동 창립자 크리스틴 장(Christine Chang) 또한 “한국인은 옛날부터 대중목욕탕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얼굴에 발랐다. 우유의 젖산이 피부를 부드럽고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라며 샬롯의 이야기에 동의했다. 그러면서 크리스틴은 “이런 전통이 바로 한국 소비자들이 자극이 강한 물리적 각질 제거보다 부드러운 방법을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다”라고 분석했다.

    이 같은 분석처럼 한국은 전통에 혁신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만들었다. 그 결과 탄생한 제품이 달팽이 점액처럼 새로운 성분으로 만든 에센스다. 샬롯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K-뷰티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인삼, 녹차, 연꽃 등의 성분 대부분이 한국 전통 의학인 ‘한방’에서 유래했다.

    글로우 레시피의 또 다른 창립자 사라 리(Sarah Lee)는 성분 외에도 K-뷰티가 특정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매일 피부 컨디션에 맞는 스킨케어 사용을 매우 강조한다고 설명했다. 사라 또한 “피부는 수면의 양, 날씨, 스트레스, 유해 물질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면서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피부 상태에 맞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다양한 피부 컨디션에 따른 스킨케어법은 확실히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 여기 여러분의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할 베스트 K-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준비했다.

    네오젠(Neogen) – 데이라이트 프로텍션 에어리 선스크린

    주요 성분: 알로에, 티트리 오일, 아보카도 등 20가지 식물 추출물을 담은 SPF 50의 가벼운 선크림.

    효과 및 효능: 끈적임이나 백탁 현상 없이 UV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진정 작용을 한다.

    덴 아이 멧 유(Then I Met You) – 리빙 클렌징 밤

    주요 성분: 비타민 E, 올리브 오일, 감 추출물, 지방산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산자나무 오일이 함유된 셔벗 제형의 밤.

    효과 및 효능: 샬롯은 메이크업을 지우거나 오일 베이스의 잔여물을 제거할 때 클렌징 밤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세안과 피부 컨디셔닝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세안 후 피부에 부드러움과 영양감을 준다.

    피치앤릴리(Peach&Lily) – 글라스 스킨 리파이닝 세럼

    주요 성분: 복숭아 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 참마, 마데카소사이드, 펩타이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가벼운 세럼.

    효과 및 효능: 피치앤릴리의 창립자 알리샤 윤(Alicia Yoon)이 “마니아층이 형성된 제품”이라며 ”세럼 한 병만으로 보습, 탄력, 결, 투명도, 밝기 등 피부가 눈에 띄게 개선된다”고 자화자찬한 제품이다.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이 세럼은 잡티와 피부 탄력을 개선해 균일한 톤의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꾼다.

     

    아임프롬(I’m from) – 머그워트 크림

    주요 성분: 쑥 추출물이 73.55% 함유된 가벼운 보습 제품. 샬롯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성분으로 쑥을 소개하며 소염, 진정과 치유 효과로 잘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효과 및 효능: 쑥의 치유력 덕분에 이 크림은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에 영양과 진정을 제공하고 외부 환경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미샤(Missha) – 타임 레볼루션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주요 성분: 개똥쑥 추출물 100%가 함유된 농축 에센스.

    효과 및 효능: 풍부한 쑥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하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이다.

    벤튼(Benton) – 렛츠 캐롯 오일 토너

    주요 성분: 제품에 대해 샬롯은 “벤튼의 최신작인 렛츠 캐롯 오일 토너는 당근 추출물로 만든 워터와 베타카로틴 및 당근씨 오일로 구성된 오일 포뮬러를 결합해 피부를 보호하고 과도한 피지의 조절을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효과 및 효능: 지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며 피부에 탄력을 제공한다.

    코스알엑스(CosRx) – 어드밴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

    주요 성분: 달팽이 점액질이 96.3% 함유된 가벼운 에센스다. 달팽이 점액은 피부 재생 및 보습력으로 K-뷰티에서 각광받는 성분.

    효과 및 효능: 세안 후 토너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면 잡티를 개선하고 보습을 제공하며 피붓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부드럽고 반짝이는 피부로 가꾼다.

    글로우 레시피(Glow Recipe) – 워터멜론 글로우 나이아신아마이드 듀 드롭스

    주요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수박, 히알루론산, 모링가 시드 오일이 함유된 가벼운 젤리 제형의 하이라이팅 세럼.

    효과 및 효능: 틱톡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글로우 레시피의 듀 드롭스는 메이크업 전후에 세럼, 프라이머, 하이라이터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를 환하게 만든다는 게 장점이다.

    제로이드(Zeroid) – 포밍 클렌저

    주요 성분: 식물 추출 성분으로 만든 계면활성제,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비터오렌지 추출물이 함유된 저자극 클렌징 폼.

    효과 및 효능: 저자극 포뮬러가 딥 클렌징을 도와주고 피부의 pH 밸런스를 조절한다. 보습 성분을 제공하며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이니스프리(Innisfree) –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주요 성분: 이니스프리 제품은 제주도에서 얻은 원료로 만든다. 크리미한 제형의 클레이 마스크로 제주도 화산송이 캡슐과 락틱애시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효과 및 효능: 20분 동안 팩을 하면 묵은 각질이 제거되고 모공 크기가 줄어들며 과도한 피지를 흡수한다.

    빌리프(Belif)  –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밤

    주요 성분: 스쿠알란, 세라마이드엔피, 병풀잎 추출물이 함유된 실키하고 가벼운 제형의 아이 크림.

    효과 및 효능: 26시간 보습을 통해 잔주름을 개선하는 고보습 제품.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컨센트레이터

    주요 성분: 비타민 C, 녹차, 작약 추출물이 함유된 페이셜 세럼.

    효과 및 효능: 아침저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환하게 가꾸고 진정 작용을 하며 주름을 개선해 젊어 보이는 외모로 가꾼다.

    설화수(Sulwhasoo) – 순행 클렌징 오일

    주요 성분: 동백 오일, 살구씨 오일과 매실씨 추출물이 함유된 가벼운 오일 포뮬러 제품.

    효과 및 효능: 피부 본연의 유분은 그대로 남겨두면서 메이크업과 불순물을 유화해 제거하는 제품으로, 이중 세안 첫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클렌징 오일이다.

    조선미녀(Beauty of Joseon) – 광채 프로폴리스 세럼

    주요 성분: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여드름 피부를 고려한 세럼.

    효과 및 효능: 스트레스 받은 피부의 치유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피부 진정뿐 아니라 안색을 개선하고,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으로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하기 좋은 제품.

    라네즈(Laneige) – 워터 슬리핑 마스크

    주요 성분: 스쿠알란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젤 타입의 슬리핑 마스크.

    효과 및 효능: 자는 동안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채워 피부를 부드럽고 밝고 탄력 있게 만든다.

    한스킨(Hanskin) – 리얼컴플렉션 히알루론 스킨에센스

    주요 성분: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거머리말 추출물이 함유된 하이드레이팅 에센스.

    효과 및 효능: 한스킨의 에센스는 보습, 광채, 부스팅, 밸런싱, 소프닝의 다섯 가지 효능을 한 병에 담은 제품으로 피부 갈증을 해소해 촉촉하고 맑은 안색으로 가꾼다.

    클레어스(Klairs) –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

    주요 성분: 구아이아줄렌(캐모마일 오일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 등이 함유된 크리미한 제형의 모이스처라이저.

    효과 및 효능: 자극받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크림으로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

    아크웰(Acwell) – 감초수 pH 밸런싱 클렌징 토너

    주요 성분: 감초수, 작약 추출물, 녹차.

    효과 및 효능: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고 잡티를 개선해 밝고 환한 안색을 만든다.

    더 플랜트 베이스(The Plant Base) – 타임스톱 콜라겐 고농축 앰플

    주요 성분: 노루궁뎅이버섯 추출물 76%에 판테놀, 마카다미아씨 오일, 알로에, 병풀 추출물이 함유된 앰플 세럼.

    효과 및 효능: 아침저녁, 단독으로 또는 모이스처라이저와 섞어서 바르면 수분감과 함께 피부 탄력을 높인다.

    닥터자르트(Dr.Jart+) – 시카페어 타이거 그래스 컬러 코렉팅 트리트먼트 SPF 30

    주요 성분: 호랑이풀(병풀)이 함유된 제품으로 유해 UVA 및 UVB를 차단하는 크리미한 질감의 베이스.

    효과 및 효능: 피부에 발랐을 때 초록색에서 베이지색으로 달라지는 독특한 제형으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홍조를 가려주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든다. 진정, 보습, 자외선 차단 기능도 탁월하다.

    슈바넨 가르텐(Schwanen Garten) – 안티옥시던트 아이 크림

    주요 성분: 라벤더수, 병풀 추출물,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가벼운 젤 제형의 아이 크림.

    효과 및 효능: 빠르게 흡수되는 젤 제형으로 민감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다크서클과 미세 주름을 개선한다.

    Kiana Murden
    사진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