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카타르 월드컵’ 한국 국가 대표 팀 단복 공개!

2022.12.01

by 오기쁨

    ‘카타르 월드컵’ 한국 국가 대표 팀 단복 공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 팀도 비장한 각오로 임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통상적으로 월드컵은 6~7월에 걸쳐 열리는데요, 카타르 월드컵은 이례적으로 11월에 개최합니다. 카타르 날씨를 고려해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은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현지 시간 기준)로 개최 시기를 확정한 거죠.  

    월드컵 개막을 3주 정도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 팀 선수단이 단복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단복은 국내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에서 협찬했으며, 2023 AFC 아시안컵과 2023 FIFA 여자월드컵에 참가하는 선수단도 해당 브랜드의 단복을 입게 됩니다.

    역대 11번째로 참가하는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선수단 모두가 대한민국의 영웅이 되어달라는 뜻으로, 이번 단복의 이름은 ‘히어로-K11’로 정했습니다.

    단복 ‘히어로-K11’은 국가 대표의 위엄과 품격을 강조하기 위해 재킷, 베스트, 팬츠의 스리피스 수트와 넥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래식하고 무게감 있는 네이버 컬러 수트로, 태극 문양의 레드와 블루를 포인트로 사용했습니다. 셔츠와 포켓 스퀘어는 백의민족의 순결함을 상징하는 흰색입니다. 

    넥타이는 수트와 같은 네이비로, 대표 팀의 상징인 레드 라인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선수의 이름과 이니셜, 등 번호를 수트와 넥타이에 새겼습니다. 

    이번 국가 대표 팀 단복은 개인의 체형에 맞게 맞춤으로 제작했습니다. 운동선수들이라 체형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인데요, 움직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선수의 체형과 사이즈를 측정해 최적화된 단복을 제공한 거죠.

    보는 것만으로도 뿌듯한 우리 축구 국가 대표 팀. 카타르 월드컵에서 그동안 닦아온 기량을 바탕으로 투지를 불태울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대한축구협회 제공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