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연말을 기대하게 만드는 공연 6

2022.11.08

by 이정미

    연말을 기대하게 만드는 공연 6

    윤하부터 자우림까지, ‘공연 장인’들이 일제히 돌아온 이번 연말. 어떤 공연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싶으신가요?

    윤하 <c/2022YH>

    Instagram @younha_holic

    발매 222일 만에 멜론 TOP 100 1위에 등극한 화제의 역주행 곡인 ‘사건의 지평선’ 주인공, 윤하가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윤하는 이번 콘서트에 대해 정규 6집 수록곡 중 하나인 ‘살별’의 가사를 인용해 ‘c/2022YH 발견으로 태어날 테니 이렇게만 적을래’라고 소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사건의 지평선’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기회인 건 확실하겠죠?

    크러쉬 <CRUSH HOUR>

    Instagram @pnation.official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한 싱글 ‘Rush Hour’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소집 해제 후 성공적으로 복귀한 크러쉬는 12월 중순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서울, 부산에서 공연을 이어갑니다. 지난 2019년 열린 <CRUSH ON YOU : From Midnight To Sunrise> 공연 이후 3년 만의 단독 콘서트인데요. 자세한 티켓 오픈 일정은 크러쉬의 소속사인 피네이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잔나비 <판타스틱 올드 패션드 송년회>

    Instagram @bandjannabi

    밴드 잔나비는 연말을 맞아 지난 11월 5일과 6일 부산 벡스코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판타스틱 올드 패션드 송년회’라는 제목과 위트 있는 포스터가 공연을 한껏 기대하게 만드는데요. 서울 공연은 오는 11월 26일과 27일, 그리고 12월 31일과 2023년 1월 1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펼쳐집니다. 또 매진 행렬이 이어짐에 따라 공연 일정이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공연 및 티켓 오픈 일정은 잔나비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하세요!

    god <2022 god ON>

    Instagram @official_god0113

    god의 데뷔 23주년 기념 연말 콘서트 <2022 god ON>이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KSPO DOME에서,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에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4년 만에 돌아온 공연인 만큼 수많은 팬이 티케팅에 몰려 서울과 부산 공연 모두 오픈과 동시에 전 석 매진되었다고 하는군요.

    성시경 <2022 성시경 연말 콘서트>

    Instagram @mayersung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국민 발라더’ 성시경의 연말 콘서트가 12월 23일에서 25일까지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집니다.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전해지는 잔잔하고 따뜻한 노래들로 한 해를 돌아보며 낭만적인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겠군요. 티켓 예매는 11월 10일 인터파크에서 오픈됩니다.

    자우림 <MERRY SPOOKY X-MAS>

    Instagram @jaurim_official

    비밀스러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테마로 한 자우림의 단독 콘서트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펼쳐집니다. 서울 공연 이후 12월 30일과 31일은 부산홀에서, 2023년 1월 7일에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공연을 이어갑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자우림의 명곡은 물론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새 음악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이정미
    이미지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