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촉촉한 핸드크림을 찾아서

2023.01.02

by 오기쁨

    촉촉한 핸드크림을 찾아서

    건조한 날씨에 핸드크림은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핸드크림을 고르는 기준은 촉촉함, 끈적임, 향, 보습력 등 저마다 다르죠. 만약 가성비 높은 핸드크림을 찾는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판매 중인 핸드크림 일부를 비교 분석해 2일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시험 평가 대상 제품은 총 10종으로 가격대는 3,000원부터 31,000원까지 다양합니다.  

    이번 분석 대상은 과일나라 ‘바세린 모이스처 이엑스 핸드 앤 네일 에센스 크림’, 꽃을든남자 ‘우유 핸드크림’, 네이처리퍼블릭 ‘핸드 앤 네이처 쉐어버터 핸드크림’,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핸드크림’, 니베아 ‘모이스춰 케어 올리브 핸드 크림’, 록시땅 ‘2022 시어 버터 드라이 스킨 핸드 크림’,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헬씨 핸드 앤 스트롱거 네일 로션’, 이니스프리 ‘올리브 리얼 모이스처 핸드크림’, 이솝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 카밀 ‘핸드 & 네일 크림 클래식’ 등입니다.

    피부 타입별

    건조한 피부 – 보습 유지 성능을 확인한 결과 10종 모두 2시간 뒤 피부 표면의 수분 함유량이 사용 전보다 증가했습니다. 특히 뉴트로지나, 니베아, 이니스프리 3종의 보습 유지 성능이 우수하게 나타났습니다.

    촉촉한 피부 – 고르게 펴 발리고 끈적임이 적은 제품으로는 바세린, 과일나라, 니베아가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상대적으로 건조함이 덜한 피부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선호 사용감

    촉촉하고 끈적임이 적은 제품으로는 바세린과 이솝 제품이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손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을 가졌거나 끈적임이 싫다면 이 제품을 사용하면 좋겠죠. 

    촉촉하고 유분감이 많은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 록시땅, 이니스프리, 카밀이 점수를 얻었습니다. 손이 많이 건조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 찾는다면 이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세요.

    사용 빈도

    손을 자주 씻고 핸드크림을 자주 사용한다면 끈적임이 적은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과일나라, 바세린, 니베아, 이솝이 끈적임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핸드크림을 가끔 사용하지만 보습 기능이 우수한 제품을 찾는다면 뉴트로지나, 니베아, 이니스프리 제품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

    핸드크림은 일단 가성비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이번 순위를 눈여겨봐주세요. 10ml당 가격으로 꽃을든남자가 375원, 바세린은 533원, 카밀은 720원, 니베아가 760원 순으로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