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운동하셔야죠? 2023년 피트니스 트렌드

2023.01.12

by 김초롱

    운동하셔야죠? 2023년 피트니스 트렌드

    새해가 되면 To Do List에 가장 먼저 적는 그것, 바로 ‘운동’이겠죠? 그런데 아직 시작도 못했다고요? 아니면 이미 포기했다고요? 괜찮습니다. 내가 운동을 다짐한 지금 이 순간부터가 진짜니까요.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2023년 피트니스 트렌드부터 알아볼까요?

    몸과 마음을 파워풀하게, 복싱(BOXING)

    Unsplash

    오마이걸 미미, 이시영, 장나라 등 수많은 셀럽이 빠진 운동, 복싱. 보기만 해도 속이 다 시원해질 정도로 강펀치를 날리는 복싱은 올해도 여전히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복싱은 주먹이 아니라 온몸으로 하는 운동이라는 말이 있죠. 시작부터 끝까지 팔다리, 허리, 어깨까지 온몸의 근육을 사용할뿐더러 대부분 연속 동작이기 때문에 체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이 말은 곧 칼로리 소비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는 거죠. 멘탈 케어에도 매우 좋습니다. 펀치를 날리면서 행복 호르몬인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버리거든요.

    점차 행복해지기 위한 과정, 웰니스(WELLNESS)

    Pexels

    우리는 더 이상 다이어트를 위해서만 운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몸과 마음은 물론, 건강한 사회적 관계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이 많아졌죠. 땀을 흘리고, 도전하고, 누군가와 몸을 부딪치는 과정에서 기분이 좋아지는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거든요. 마음이 복잡하거나 불안감에 시달릴 때는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도와주는 요가를, 자신감이 바닥을 칠 때는 성과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운동을, 집중력이 떨어질 때는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클레이 사격을, 우울감이 지속될 때는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지 않으면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걷기 운동을 추천합니다.

    내 마음대로 운동 조합, 워크아웃 스태킹(WORKOUT STACKING)

    PT, HIIT, 필라테스, 요가, 러닝… 한 가지 운동만 하기엔 지루하고, 다양한 운동을 시도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고… 자신의 컨디션이나 목표에 맞춰 다양한 운동을 조합하는 워크아웃 스태킹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나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처럼 다양한 클래스를 제공하는 앱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원하는 운동, 원하는 트레이너, 원하는 음악까지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는 15분 동안 HIIT 후 8분간 필라테스, 내일은 30분 러닝 후 10분 요가는 어때요?

    간식 먹듯 야금야금 운동, 스낵 운동법(EXERCISE SNACKING)

    Unsplash

    올해는 운동할 시간 없다는 핑계가 더는 통하지 않습니다. 간식 먹듯 조금씩 운동하는 스낵 운동법이 있거든요. 강아지를 산책시키기 위해 빠르게 뛰고, 넷플릭스를 볼 때 눕는 대신 벽에 등을 붙이고 앉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계단을 오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겨우 한 번 가는 PT보다 이런 스낵 운동법이 더 효과적이죠.

    프리랜스 에디터
    김초롱
    포토
    Unsplash, Instagram, Pexels, 유튜브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