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지금까지 이런 콜라보는 없었다! 맥주 전문가로 돌아온 MZ 마시마로와 카스 화이트의 만남

2023.03.10

by VOGUE PROMOTION

    지금까지 이런 콜라보는 없었다! 맥주 전문가로 돌아온 MZ 마시마로와 카스 화이트의 만남

    최근 달에서 지구로 이사와 토끼해를 맞이한 2000년생 MZ 토끼가 있다. 국회부터 시작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에 참석하며 그 누구보다 토끼해를 바쁘게 보내고 있는 마시마로가 그 주인공. 맥주 전문가로 불릴 정도로 맥주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가진 만 22세의 마시마로가 카스 화이트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마시마로가 픽한 카스의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맛있게 즐기는 5가지 방법도 공개했다.

    무척 오랜만이죠. 보고 싶었습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요? 요즘 근황을 들려주세요.

    올해 토끼해를 맞아 절 많이 찾고 계세요. 국회도 다녀오고 여러 분야에서 러브콜을 보내주셔서 바쁘게 살고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반가웠던 건 국민맥주나 다름없는 카스와의 협업이었죠.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밀맥주 ‘카스 화이트’와 콜라보라니 망설일 필요가 없었습니다.

    2000년생이시더라고요. MZ 세대네요. 그리고 올해는 계묘년이죠!

    네. 제 생일은 2000년 08월 10일이에요. 올해로 만 22살입니다. 2023년도가 토끼해라서 새해 첫날 엄청 설렜던 게 떠오르네요. 실례가 안된다면 기자님은?

    2000년이면 제가 초등학생일 때네요. 더 이상은 노코멘트하겠습니다.

    ^^ (웃음을 지어 보이다 급히 눈을 편다)

    하루의 일과와 주말을 주로 어떻게 보내나요?

    말씀드렸지만 제가 요즘 엄청 바빠요. 그래도 갓생 한번 살아보려고 아침에 일어나서 꼭 스트레칭부터 합니다. 저 관리하는 토끼예요. 주말에는 친구들과 피크닉 가는 것을 즐기죠. 상상이 안되실 수 있는 거 이해합니다. 친구들과 카스 화이트 한 캔 씩 하면서 국회부터 카스 화이트와 협업 썰을 풀곤 합니다. 오늘 보그와의 인터뷰도 친구들에게 자랑하겠죠. (에헴)

    개인적으로 오늘의 인터뷰에 대한 감회가 새로워요. 마시마로와 술 이야기를 하게 되는 날이 올 줄 몰랐거든요.

    저도입니다. 오늘의 인터뷰를 무척이나 기다렸어요. 좋아하는 걸 이야기할 때 행복하잖아요.

    오늘 인터뷰에 모신 이유를 알고 있죠?

    그럼요, 저 맥주 전문가거든요. 특히 밀맥주라면 저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답니다.

    마시마로가 술을 마신다니! 인터뷰 끝나고 한잔 어때요?

    좋아요. 아까부터 앞에 놓여있는 카스 화이트에 자꾸 눈이 가네요. 한 모금 마셔도 될까요? (꿀꺽)

    술은 언제 시작했어요? 너무 궁금하네요.

    저는 딱 20살 성인 토끼가 되고 나서 맥주를 처음 마셔 봤어요. 처음엔 맥주 맛을 몰랐는데 작년에 카스 화이트가 처음 출시되면서 밀맥주의 부드러우면서도 상쾌한 그 맛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럼 가장 좋아하는 주종은 맥주겠군요. 맥주를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을 모두 끝내고 하루를 마무리하거나, 친구들과 한잔할 때 가볍게 마시기 좋아서요. 다양한 요리 두루두루 곁들여서 먹기에 가장 좋은 주종도 맥주인 것 같아요.

    맥주 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종류는 무엇인가요? 이유는 무엇이죠?

    (카스 화이트를 다시 한 모금 마시곤) 밀맥주입니다. 일단 밀맥주는 다른 맥주보다 부드럽고 향도 좋아요. 저는 탄산만 가득하고 쓴 맥주보다 부드럽고 향긋한 밀맥주를 좋아해요. 특히 라거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그래서 카스 화이트가 제 입맛에 딱인 것 같아요.

    (카스 화이트를 가리키며) 드디어 이것에 대해 물어볼게요. 언제 처음 만났나요?

    제가 또 신상이라면 못 참거든요. 국민맥주 카스에서 나온 첫 밀맥주로 작년 4월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구입해 마셔봤답니다.

    카스 화이트에 대한 첫인상은 어땠나요? 특히 밀맥주를 좋아한다 하니 평이 더욱 궁금해요.

    일단 캔을 따자마자 느껴지는 향긋한 아로마 향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밀맥주의 부드러운 풍미에 카스 특유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까지… 이게 바로 제가 찾던 맥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드러울 수도 상쾌할 수도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브랜드 메시지가 제 가치관과 도 맞았어요. 솔직당당하게 하고 싶은 말 다 하면서 인생을 즐기며 사는 저랑 잘 맞는 이미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 카스 화이트를 특별하게 즐기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해 줬어요.

    사실 카스 화이트는 언제든지 어디서나 다 잘 어울리지만 고심 끝에 특별히 5가지 방법을 꼽아봤습니다.

    하나씩 소개해 줄 수 있나요?

    우선 땀을 흘리고 마실 때만큼 맥주가 시원하고 맛있게 느껴지는 때가 없어요. 운동한 후니까 양심에 찔리지 않을 만큼만 마셔야겠죠? 대신 마시기 전 냉동실에 잠깐 보관 후 마셔보세요. 다른 차원의 시원함을 느끼실 거예요. 다음은 바쁜 업무를 끝내고 마시는 카스 화이트! 치열하게 일한 자에겐 보상이 필요하잖아요. 저에게 주는 선물로 이만한 것이 없답니다. 이때는 안주도 필요 없어요. 함께 일한 동료와 서로를 위로하는 것 자체가 안주가 되거든요.

    다음도 궁금해요.

    좋은 날, 즐거운 자리에는 맛있는 술이 빠질 수 없죠. 그리고 맥주 전문가로서 제 생일파티에 맥주는 필수랍니다. 친구들과 카스 화이트를 즐기는 그 순간이 저에겐 생일선물이나 다름이 없어요. 카스 화이트의 부드러운 맛이 디저트와도 궁합이 너무 좋아서 케이크와 함께 마시는 것도 강력하게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그러고 보니 생일파티 콘셉트가 블루네요.

    블루 하면 카스죠. 제가 얼마나 카스를 사랑하는지 친구들은 항상 제 생일 케이크도 파란색으로 제작해 준답니다.

    그 다음 방법은 무엇인가요?

    다음 방법은 따뜻한 봄에 더욱 잘 어울리는데요. 바로 피크닉입니다. 마스크에서 자유로워진 후 처음 떠나는 피크닉이잖아요. 그만큼 설레고 특별한데 그 순간에 제가 좋아하는 카스 화이트를 추천하고 싶어요. 카스 화이트의 풍성한 거품이 마치 구름을 연상시켜서 맛도 기분도 좋습니다.

    추천 이유는요?

    밀맥주라 ‘피크닉’하면 떠오르는 모든 음식하고 다 잘 어울려요. 피자도, 치킨도, 떡볶이도요.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다고 떠올려지는 치즈나 과일과도 찰떡궁합이에요. 그리고 피크닉 가면 사진도 엄청 많이 찍을 텐데 흰색 캔이 어떻게 찍어도 정말 예쁘게 나온답니다. 아 이건 마지막 방법에 대한 힌트가 되겠네요.

    마지막 방법이 뭐죠?

    제가 또 MZ잖아요. 떼려야 뗄 수 없는 게 바로 SNS, 그리고 인증샷이죠. 모든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어떤 구도에서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도 너무 잘 알아요.

    그렇다면 마시마로에게 카스 화이트와 페어링 하기 좋은 요리는 무엇인가요?

    카스 화이트는 정말 모든 음식에 다 잘 어울리는데 흠… 일단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관리하는 토끼랍니다. 일 끝나고 먹는 카스 화이트가 가장 맛있지만, 퇴근 후에 집에 가면 사실 아무것도 하기가 싫잖아요? 그래서 저는 간단하지만 맛있는 치즈를 추천할게요.

    카스 화이트를 누구에게 가장 소개해 주고 싶나요?

    사실 제 주변에선 이미 저를 통해 카스 화이트를 맛보고 즐겨 먹는 중이라 음… 특별히 보그 독자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봄바람 날리는 오늘 같은 날, 부드러운 카스 화이트를 꼭 드셔 보세요.

    마지막으로 오늘 인터뷰한 소감이 궁금해요.

    토끼해를 맞아 여기저기서 저를 찾아 주셔서 너무 감사했는데요. 제가 사랑하는 맥주 카스 화이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낼 수 있는 인터뷰까지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인터뷰 초대해 주셔서 너무 즐거웠고 영광이었습니다.

    ※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의 위험을 높입니다.

      Content Editor
      소희진
      Photographer
      여명환
      Set Styling
      장효승
      Designer
      서동혁
      Assistant
      신예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