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한 번 사면 백만 번 입을 수 있는 옷

2023.03.24

by 이소미

    한 번 사면 백만 번 입을 수 있는 옷

    컬렉션 룩을 누구보다 찰떡같이 소화해내는 켄달 제너. 시즌마다 여러 하우스의 컬렉션 룩을 그대로 ‘복사’하며 우리에게 런웨이를 감상할 때와 또 다른, 현실적인 즐거움을 안겨주는데요. 지난 22일에는 미니멀 패션의 대가인 그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더 로우의 2023 S/S 컬렉션 룩을 입은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The Row S/S 2023 RTW
    The Row S/S 2023 RTW
    The Row S/S 2023 RTW
    The Row S/S 2023 RTW
    The Row S/S 2023 RTW

    더 로우의 2023 S/S 컬렉션은 파리의 거리에서 촬영했습니다. 파리의 은은한 햇빛 아래서 일상을 보내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지요. 그리고 켄달 제너도 지금 파리에 있습니다. 파리에서 찍은 컬렉션 룩을 파리에서 선보이다니! 센스부터 남다르죠?

    @kendalljenner
    The Row S/S 2023 RTW

    그가 선보인 21번 룩은 그중에서도 묘한 노스탤지어를 자극하는데요. 딱 맞는 허리선에 발목까지 떨어지는 블랙 맥시 드레스와 머리에 살포시 감은 오간자 소재의 블랙 스카프는 할리우드 고전 영화의 주인공 같기도, 오래된 도시의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담아낸 것 같기도 했지요. 켄달 제너는 더 로우의 슬림한 키튼 힐로 룩을 마무리하며 파리의 고즈넉한 감성에 완전히 스며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kendalljenner

    그는 이달 초 <보그 US> 인터뷰를 통해 드레스에 대한 사랑을 밝힌 바 있습니다. “길이가 길든, 중간이든, 짧든 상관없습니다. 드레스 한 벌이면 슈즈, 백, 장신구와 같은 액세서리만으로 나머지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게 좋아요. 티셔츠 드레스나 심플한 탱크 톱 드레스를 사랑합니다. 너무 클래식하기 때문에 백만 번 입어도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할 거예요”라며 다시 드레스를 입을 수 있는 날씨가 찾아온 것에 대해 기쁨을 감추지 않았죠.

    Ferragamo F/W 2023 RTW
    Givenchy S/S 2023 RTW
    Versace F/W 2023 RTW

    이번에 착용한 룩과 겹쳐보니 단번에 설득되는 말입니다. 특히 블랙 드레스야말로 드레스계의 클래식 중 클래식이니까요. 더 로우에 이어 페라가모, 지방시, 베르사체 등 잔뼈 굵은 브랜드가 2023 F/W 컬렉션에서 고전미가 묻어나는 블랙 드레스 라인업을 올리며 본질적인 우아함에 대해 다시금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요. 유행 타지 않는 아이템이라지만 유행을 예감할 수밖에 없는 방향으로 상황이 흘러가고 있죠. 명작은 그 결말을 알고 봐도 재밌는 법, 오히려 좋습니다.

    ‘최신’ 의상이었지만 오래된 아름다움이 짙게 느껴지던 켄달 제너의 블랙 드레스 패션. 지금껏 참 많은 컬렉션 룩을 소화해왔지만 이번만큼은 감상으로만 끝내고 싶지 않군요. 앞으로 몇 달간은 드레스 입기 참 좋은 나날의 연속일 테니까요.

    포토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