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레이디 가가가 보여준 메이크업의 파워

2023.08.22

레이디 가가가 보여준 메이크업의 파워

메이크업을 통해 다양하고 파격적인 스타일을 선보인 레이디 가가. 세계적인 팝 스타이자 배우, 사업가로 우뚝 선 그녀는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해냈습니다.

Getty Images

레이디 가가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색을 다 쓰겠다는 듯 과감한 메이크업을 즐기기로 유명하죠. 새로운 아름다움을 향한 그녀의 탐험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레이디 가가에게 메이크업이란 무엇일까요?

Photo by Inez and Vinoodh

어려서 소극적이었던 레이디 가가를 메이크업의 세계로 이끈 건 어머니였습니다. 메이크업을 하고 일하러 가는 ‘강인한 여성’이 된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마음에 물결이 일기 시작했죠. 집에서 혼자 메이크업을 하며 놀던 소녀는 훗날 뮤지션이 된 후 더 과감한 메이크업의 세계에 푹 빠졌습니다.

레이디 가가에게 메이크업은 자신감이자 자기표현, 예술에 대한 깊은 열정을 의미합니다. 누구나 메이크업을 통해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죠. 그녀는 메이크업을 통해 변신하고 그로 인해 자신감을 얻는 과정 자체가 메이크업의 파워라고 생각합니다.

Courtesy of Haus Labs

레이디 가가는 메이크업을 하는 데서 나아가 2019년 자신의 뷰티 브랜드 ‘하우스 랩스(Haus Labs)’를 선보였죠. 그녀는 최근 ‘E!뉴스’ 인터뷰를 통해 “하우스 랩스를 통해 나처럼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이 아니라, 당신 자신처럼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스스로 그랬던 것처럼, 다른 사람들이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감과 자신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죠.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에 오른 레이디 가가. Getty Images

그렇다고 해서 레이디 가가가 자신의 맨얼굴을 부끄러워하는 건 아닙니다. 지난 3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탑건: 매버릭>의 OST ‘Hold My Hand’를 부른 그녀는 화장기 없는 얼굴에 심플한 반팔 티셔츠를 입고 무대에 올랐죠. 그때 무대에 오른 레이디 가가는 진정으로 그녀 자체였습니다. 이미 다양한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된 그녀는 자신의 결점을 마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Getty Images

메이크업으로 결점을 숨기고 그 뒤에 숨어왔다면, 이제 자신을 더 멋지게 변화시키기 위한 메이크업을 해보세요.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디 가가가 그랬던 것처럼요.

포토
Getty Images, Inez and Vinoodh, Courtesy of Haus Lab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