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꼽은 ‘최고의 별점 vs 최악의 별점’ 영화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별점 데이터를 보유한 영화 평가 서비스 왓챠피디아가 별점을 분석해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5만 명 이상이 별점을 매긴 국내외 영화를 대상으로 했는데요, 한국인의 ‘인생 영화’라고 봐도 무방할 베스트 10과 아쉽게도 최악의 별점을 받은 영화 워스트 10을 공개합니다.
BEST 10
쇼생크 탈출
인셉션
인생은 아름다워
다크 나이트
어바웃 타임
기생충
타이타닉
인터스텔라
시네마 천국
포레스트 검프
베스트 10은 할리우드 영화가 강세를 보였는데요, 할리우드 영화 9편이 순위를 장악했습니다. 국내외를 불문하고 잘 만든 영화로 손꼽히는 <쇼생크 탈출>은 5점 만점에 4.418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작품은 세계 최대 영화 정보 사이트 IMDb에서도 30년 가까이 1위를 유지하고 있죠.
베스트 10에 한국 영화는 <기생충>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기생충>은 최초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한국 영화로, 역시 높은 별점을 받았죠. 아쉽게도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극한직업>, <신세계>, <타짜>, <헤어질 결심> 등도 순서대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WORST 10
라스트 갓파더
7광구
디 워
그 놈은 멋있었다
제니, 주노
#살아있다
고사: 피의 중간고사
흡혈형사 나도열
너는 펫
B형 남자친구
별점 최하위를 기록한 워스트 10은 뜻밖에도 모두 한국 영화가 차지했습니다. 영구가 마피아 대부의 숨겨진 아들이었다는 설정의 영화 <라스트 갓파더>가 1.643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고요. 2위는 2011년 국내 최초 아이맥스로 개봉했으나 흥행에는 실패한 영화 <7광구>가 차지했습니다. 뒤이어 <디 워>, <그 놈은 멋있었다>, <#살아있다>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 포토
- 네이버 영화 공식 스틸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