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IVE, 모두가 다르게 사랑하듯 ‘Either Way’

2023.09.26

IVE, 모두가 다르게 사랑하듯 ‘Either Way’

데뷔곡 ‘Eleven’을 시작으로 ‘LOVE DIVE’, ‘After Like’, ‘I AM’에 이르기까지, 그룹 아이브는 꾸준히 ‘자신감’을 외쳐왔습니다. “그 눈에 비친 나를 사랑하게 됐거든”(Eleven), “Narcissistic, my god I love it”(LOVE DIVE), “LOVE 사이 놓일 I”(After Like) 등 아이브의 노래 가사에는 자신을 향한 다채로운 사랑이 담겨 있었죠.

미니 1집 <I’VE MINE>으로 돌아온 아이브는 조금 달라진 방식으로 다가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그동안의 컬러를 지키면서도 예측 불가한 무한 확장의 이미지를 보여줄 계획입니다. ‘Either Way’, ‘Baddie’, ‘Off the Record’ 트리플 타이틀곡을 선보이는데요, 세 곡은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나’라는 지점에서 맞닿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공개된 ‘Either Way’는 아이브의 서정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곡인데요,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나’에 대해 노래합니다.

“가끔은 이해조차 안 되는 시선들. 억울하기도 하지만 오해가 만든 수많은 나와 얘기해. 우리 모두 다 ‘나’야. Either way, I’m good, 전부 좋다고 누가 맞고 틀린 게 아닌걸. 모두 다르게 사랑하듯 Either way, I’m good.”

‘멋대로 나를 평가하지 말라’고 외치던 소녀들은 ‘Either Way’를 통해 남몰래 써 내려간 일기장을 공개하듯 솔직하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한 가사는 들을수록 더 귀 기울이고 공감하게 됩니다.

아이브는 ’Either Way’에 이어 오는 10월 6일 또 다른 타이틀곡인 ‘Off the Record’를 공개합니다. 이어 13일 앨범 발매와 함께 마지막 타이틀곡 ‘Baddie’를 선보입니다.

포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