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빈티지 뮈글러 로봇 보디수트를 입은 젠데이아

2024.02.19

by 오기쁨

    빈티지 뮈글러 로봇 보디수트를 입은 젠데이아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는 영화 <듄: 파트 2>! 얼마 전 진행된 <듄: 파트 2> 월드 프리미어는 영화 속 거대한 사막 세계로 향하는 문 역할을 했습니다. 그 문 앞에 선 가장 인상적인 문지기는 젠데이아였죠.

    Getty Images

    지난 15일 런던 레스터 스퀘어에서 진행된 <듄: 파트 2> 월드 프리미어의 ‘모래 카펫’에서 젠데이아는 사이보그로 변신했습니다. 크롬 소재와 플렉시글라스로 만든 코르셋 스타일 뮈글러(Mugler) 보디수트를 입고 등장해 주목받았죠.

    Getty Images

    뮈글러의 1995 F/W 꾸뛰르 컬렉션 아카이브의 사이보그 수트를 입고 모래사막 위에 선 젠데이아는 자신만의 갤럭시를 창조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동안은 패션을 통해 SF적 요소를 살짝 맛보는 정도였다면, 이번에는 과거와 미래를 연결 짓는 특별한 순간을 완성한 것과 다름없었죠.

    Getty Images
    Getty Images
    Getty Images

    29년 전 캣워크에서 모델 나디아 아우어만이 처음 입은 크롬 보디수트는 시어한 소재로 만든 블랙 케이프와 함께 소개됐는데요, 젠데이아는 케이프 대신 불가리 블루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헤어피스로 더 화려한 사이보그 수트를 탄생시켰습니다.

    뮈글러 1995 F/W 꾸뛰르 컬렉션. Vogue Runway

    뮈글러와 항공기 전문가가 공동 디자인한 크롬 보디수트는 작가 테아 폰 하르보우(Thea von Harbou)가 쓴 디스토피아 소설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의 가상 캐릭터 ‘퓨츄라(Futura)’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95 F/W 꾸뛰르 쇼에서 처음 선보인 후 수십 년 동안 알렉산더 맥퀸부터 니콜라 제스키에르에 이르기까지 많은 디자이너에게 영향을 미쳤죠.

    Getty Images

    젠데이아는 꽤 충격적이던 첫 등장 이후 뮈글러의 심플한 블랙 드레스에 빈티지 불가리 주얼리로 우아한 반전을 선보였습니다.

    Getty Images

    파격적인 로봇 수트와 블랙 드레스는 아마 올해 최고의 월드 프리미어 의상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에요. 스타일리스트 로 로치와 젠데이아는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이니까요!

      포토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