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현지인 추천! 숨은 제주 맛집 10

2024.04.26

by 이정미

    현지인 추천! 숨은 제주 맛집 10

    제주관광공사가 공개한, 제주도민이 애용하는 식당 열 곳을 소개합니다.

    묘한 식당

    @jeju_myohan

    부부가 운영하는 작은 레스토랑으로 제주산 흑돼지 안심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흑돼지 돔베카츠’, 특제 칠리소스와 여러 종류의 새우로 맛을 낸 ‘칠리딱새우 파스타’ 등의 메뉴를 선보입니다. 제주시 한경면의 환상숲곶자왈공원 바로 앞에 있어 함께 들르기에 좋습니다.

    송원가든

    제주시 남원읍 의귀리에 위치한 송원가든은 닭 요리 전문점으로 삼계탕과 토종닭 샤부 코스 등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닭을 잡아 요리하기 때문에 예약 후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랑이식당

    @rang2_15

    여행객보다 마을 주민 손님이 훨씬 많은 제주시 남원읍 한남리의 동네 맛집 랑이식당은 하루에 200알만 만드는 만두와 밀푀유 나베를 선보입니다. 저녁은 100% 예약제로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시골친구

    @jangminju8077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에 자리한 밥집. 대표 메뉴는 제주산 제철 채소와 직접 재배한 더덕구이를 넣은 돌솥비빔밥이며, 국내산 재료로 직접 만드는 각종 밑반찬도 별미입니다.

    호화

    정갈한 맛과 개성적인 인테리어를 갖춰 먼 곳에 사는 주민들까지 찾아오는 돈가스집으로,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식사 후에는 UN 관광청에서 선정한 세계 최우수 관광 마을인 제주동백마을을 산책하며 중산간 마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돌담통닭

    @doldam_chicken

    3대째 가업으로 이어져오는 통닭집. 대표 메뉴인 ‘해물야채통닭’을 비롯해 흑임자를 넣은 ‘돌담통닭’, 우도땅콩을 한가득 넣은 ‘우도땅콩양념통닭’ 등 개성 있는 메뉴를 갖춰 프랜차이즈가 아닌 로컬 치킨을 찾는 여행객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토평골

    서귀포시 토평동에 위치한 토평골은 도민들도 예약하고 가는 ‘찐’ 로컬 맛집입니다. ‘흑돼지 숯불구이’와 ‘푸른콩 된장찌개’, 단 두 가지만 적힌 메뉴판에서 자신감이 느껴지죠. 무농약으로 직접 기른 다양한 쌈채소와 멜젓, 제주 푸른콩으로 만든 된장찌개 등을 함께 맛볼 수 있어 부모님을 모시고 하는 여행에 특히 추천합니다.

    그릉그릉파스타

    @hanal76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소담한 동네 레스토랑 그릉그릉파스타에서는 28년 동안 이탈리아 요리에 빠져 있는 셰프가 고사리, 표고버섯, 흑돼지고기 등 제주산 재료로 만든 파스타와 리조토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가득 넣은 파스타를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도 이곳을 찾아야 할 이유입니다.

    메밀의 고향

    다랑쉬오름 아래 드넓은 메밀밭에서 자란 청정 구좌메밀만 사용해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 주문과 동시에 제면해 제주 메밀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식전 메밀빵과 메밀차가 서브되며, 족욕 가능한 좌식 테이블이 있어 여행 중 쉬어 가기에도 좋습니다.

    말이

    @sehwa.mari

    탁 트인 바다와 멋진 오름, 돌담길이 자아내는 평화로운 세화리마을 풍경에 반해 정착한 이주 10년 차 사장님이 운영하는 분식집. 흑돼지와 채소, 갖은 양념을 넣어 만든 김말이와 제주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멸치를 바삭하게 튀긴 멜튀김 등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분식 메뉴를 선보입니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