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한국 진출 앞둔 브랜디 멜빌

2024.07.16

한국 진출 앞둔 브랜디 멜빌

Z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브랜디 멜빌(Brandy Melville)이 한국 상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brandymelvilleusa

최근 브랜디 멜빌은 미국 인스타그램 계정에 한국 진출 소식과 함께 직원을 채용한다는 내용을 올려 주목받고 있는데요, 만약 한국 진출이 사실이라면 반가운 소식입니다. 브랜디 멜빌은 미국, 호주, 캐나다와 유럽 여러 나라 등 전 세계 10여 개국에 진출했으며, 아시아권에서는 중국, 일본, 홍콩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죠.

@brandymelvilleusa

브랜디 멜빌은 1980년대 실비오 마르산(Silvio Marsan)과 그의 아들인 브랜드 CEO 스테판(Stephan)이 이탈리아에서 론칭했습니다. 회사 이름부터 소녀들의 마음을 이끄는데요, 회사가 만든 일종의 이야기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미국 소녀 브랜디(Brandy)가 영국 소년 멜빌(Melville)과 만나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이죠.

@brandymelvilleusa

브랜디 멜빌은 2009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첫 매장을 오픈한 후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캘리포니아 해변의 감성을 담아낸 듯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타깃인 10대에게 호응을 얻었죠. 브랜디 멜빌의 마케팅 전략은 바로 소셜 미디어였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일찍부터 시작해 텀블러,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틱톡 등에 10대 소녀들이 만든 콘텐츠를 올려 마케팅에 성공했죠.

@jennierubyjane
유튜브 <하이슬기>

국내 스타들도 자주 착용하는데요, 블랙핑크 멤버들과 레드벨벳 슬기 등이 입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브랜디 멜빌의 한국 진출, 추후 업데이트될 소식에도 주목하세요.

포토
Instagram, YouTub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