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입는 헐렁한 청바지, 연말 모임에도 입고 가고 싶다면
헐렁한 청바지는 편해서 입는 바지가 아닙니다. 멋 부리려고 입는 바지예요. 부츠컷이나 스키니 청바지가 쏟아져도,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죠.

제니도 지난 10월 파리 패션 위크 때 줄곧 헐렁한 청바지를 즐겨 입었습니다. 그 멋이 또 한 번 증명된 셈이죠. 그러니 편하게 입고 싶은 날 대신, ‘한껏 꾸미고 싶은 날’에 자신 있게 입어도 좋습니다. 헐렁한 청바지 룩을 멋있게 소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신발에 힘을 주는 거예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바꾸지 않아도, 오늘의 분위기를 선명하게 내보일 수 있습니다. 연말 모임에도 입고 갈 수 있는 헐렁한 청바지 룩, 빠르게 살펴보시죠!


앵클 부츠와 매치하기
위아래 다 헐렁해도 문제없습니다. 앵클 부츠로 긴장감을 주는 순간 그 헐렁함도 다 의도가 되니까요. 오히려 바지를 차르륵 내려 입을 건지, 구겨 입을 건지 신경 써보세요. 긴 코트 자락을 날릴 땐, 바지도 쭉 뻗어 발등을 살포시 덮게 두세요. 반대로 자연스럽게 주름지는 레더 봄버 재킷을 입을 땐 부츠와 만나는 청바지 밑단을 자연스럽게 구기는 겁니다. 이때 귀고리나 가방으로 앵클 부츠의 시크함을 받쳐주면 완성도가 더 높아집니다.


펌프스와 매치하기
조금 포멀한 재킷을 입었을 땐, 펌프스로 짝을 맞춰보세요. 재킷에 힘이 들어가 있으니 나머지 아이템은 시크하게 가는 겁니다. 그 시크함에는 단출하되, 발등이 슬쩍 드러나 시선을 끄는 펌프스가 제격이죠. 앞코는 둥글어도, 뾰족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길이를 잘 맞춰 앞코가 보이게 하는 걸 잊지 마세요. 컬러는 이왕이면 밝은 컬러로 환기해주는 게 좋겠죠. 겨울엔 룩이 칙칙해지기 쉬우니까요!

장 폴 고티에컷아웃 하이라이즈 와이드 진
구매하러 가기
프라다55 레더 펌프스
구매하러 가기
더 로우Clair 하이라이즈 스트레이트 진
구매하러 가기
더 로우Liisa 35 펌프스
구매하러 가기
로퍼와 매치하기
헐렁한 청바지와 단정한 로퍼, 서로를 채워주는 조합입니다. 청바지의 자유분방함이 로퍼의 숨통을 틔워줍니다. 반대로 로퍼의 깍듯함이 청바지의 후줄근함을 잡아주죠. 헐렁한 셔츠나 니트를 입고, 스니커즈 대신 로퍼를 신어보세요. 무심한 듯 주말 약속에도 문제없는 룩이 완성됩니다. 친구 기다릴 때, 타고난 멋쟁이처럼 주머니에 손을 꽂아보세요. 뉴요커처럼요!

최신기사
- 글
- Renata Joffre
- 사진
- Instagram, Launchmetrics Spotlightt,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럭셔리 아이웨어 시장이 도래했습니다
2026.01.07by 황혜원, Christian Allaire
-
라이프
챗GPT를 많이 사용하면, 외로워진다?
2025.04.03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스커트’ 하나 잘 사두면 2026년이 든든합니다
2026.01.09by 조영경, Alexandre Marain
-
패션 아이템
올해는 청바지 못지않게 다재다능한 '이 치마'가 유행!
2026.01.08by 안건호, Renata Joffre
-
인터뷰
옷 짓는 디자이너, 애슐린 박
2026.01.06by 신은지
-
여행
음악 따라 떠나는 여행, 클래식 축제 3
2025.03.21by 이정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