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RAM-회화 작가 ‘권철화(KWON, CHLHWA)’

<보그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커버 디지털 아트웍,
‘#VOGUERAM 프로젝트’. 오늘의 작가는 회화 작가 ‘권철화(KWON, CHLHWA)’입니다.

CHUL

 

05

<보그 코리아> 커버 속 슈퍼 모델들을 자신의 독창적인 드로잉으로 재해석한 회화작가권철화(Kwon, Chulhwa)의 작품. “슈퍼모델들의 기운, 그리고 ‘패션’을 담고자 했어요. 먼저 <보그 코리아> 20년 간의 커버 아카이브를 보며 슈퍼 모델을 떠올렸죠. 개인 작업 시리즈인 ‘BODY LANGUAGE’ 속 상상의 무용수들에게 슈퍼 모델의 몸짓, 시선, 분위기를 입혔습니다.

image3

회화 작가(Painter) 권철화 (@chulhwa)- 2010부터 그룹전과 개인전을 열며 본격적으로 페인팅 작품을 선보였다. 2015년 예술가들의 모임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Studio Concrete)에 합류, 회화 작가 및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1월, 개인전 ’BODY LANGUAGE’를 열었다.

image4

권철화의 ‘body language, marker on paper. 2015′

image1

“작년, 2015년에 그림을 그리는 게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주위 친구들이 많은 용기를 줬죠. 작업할 때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도구는 마커와 아크릴. 손이 먼저 간 뒤 생각을 하는 경우도 있고, 생각에 한참을 잠긴 후에야 도구를 집어 들 때도 있어요. 드로잉은 주로 손이 먼저 나가고, 생각을 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