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칼로리 푸드 10

전 세계적으로 제로 칼로리 푸드 열풍이 거셉니다. 아니, 칼로리가 없는 음식이 물 말고 또 있냐고요? 물론 없죠! 하지만 열량이 매우 낮아서 씹고 소화시키는 데 더 많은 열량이 소비되는 음식은 있습니다. 바로 아래 리스트의 식품이죠.Balmain : Aftershow Dinner - Paris Fashion Week Womenswear Fall/Winter 2015/2016

예를 들어, 버섯의 경우 한 개당 열량은 5kcal인데 소화를 위해 몸이 소비하는 칼로리가 10kcal랍니다. 그러니 제로 칼로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예를 들어, 버섯의 경우 한 개당 열량은 5kcal인데 소화를 위해 몸이 소비하는 칼로리가 10kcal랍니다. 그러니 제로 칼로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1 레몬 가장 대표적인 제로 칼로리 음식은 레몬. 한 조각당 열량은 3kcal 로 안 먹은 거나 마찬가지인 음식이죠. 레몬은 디톡스에 효과적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중요한 미팅을 앞두고 긴급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하루에 2L 정도의 레몬 물을 마셔보세요. 체중 감량은 물론 몸 속 독소까지 제거할 수 있을테니까요.

1 레몬
가장 대표적인 제로 칼로리 음식은 레몬. 한 조각당 열량은 3kcal로 안 먹은 거나 마찬가지인 음식이죠. 레몬은 디톡스에 효과적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중요한 미팅을 앞두고 긴급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하루에 2L 정도의 레몬 물을 마셔보세요. 체중 감량은 물론 몸속 독소까지 제거할 수 있을 테니까요.

2 수박 수박만큼 달콤하고 맛있으면서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 또 있을까요? 수박의 열량은 100g당 30kcal. 가장 훌륭한 점은 수분 함량이 아주 높아 즉각적으로 포만감을 준다는 거예요. 배가 볼록해질 때까지 먹어도 살 찔 걱정이 없는 착한 과일! 수박 과즙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 세포 손상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하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2 수박
수박만큼 달콤하고 맛있으면서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 또 있을까요? 수박의 열량은 100g당 30kcal. 가장 훌륭한 점은 수분 함량이 아주 높아 즉각적으로 포만감을 준다는 거예요. 배가 볼록해질 때까지 먹어도 살찔 걱정 없는 착한 과일! 수박 과즙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3 셀러리 무기질이 많고 비타민 B1과 B2, 칼슘이 풍부한 영양 야채 셀러리의 열량은 한 줄기에 2kcal. 셀러리는 변비 해소와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땅콩 버터나 마요네즈 베이스의 드레싱에 찍어먹는 건 피하는 게 좋겠죠?

3 셀러리
무기질이 많고 비타민 B1과 B2, 칼슘이 풍부한 영양 야채 셀러리의 열량은 한 줄기에 2kcal. 셀러리는 변비 해소와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땅콩버터나 마요네즈 베이스의 드레싱에 찍어 먹는 건 피하는 게 좋겠죠?

4 오이 오이의 열량은 100g에 16kcal로 배 부를 때까지 안심하고 먹어도 좋은 야채 중 하나죠. 오이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한 또 하나의 이유는 상상 이상으로 많은 수분이 들어 있다는 거예요.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하면 우리 몸은 탈수 현상을 겪을 수 밖에 없는데 오이가 이를 방지해주죠. 피부와 모발, 두피 건강에 좋은 규소까지 풍부히 들어 있으니 금상첨화!

4 오이
오이의 열량은 100g에 16kcal로 배부를 때까지 안심하고 먹어도 좋은 야채 중 하나죠. 오이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한 또 하나의 이유는 상상 이상으로 많은 수분이 들어 있다는 거예요.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하면 우리 몸은 탈수 현상을 겪을 수밖에 없는데 오이가 이를 방지해주죠. 피부와 모발, 두피 건강에 좋은 규소까지 풍부히 들어 있으니 금상첨화!

5 자몽 한 개의 열량은 48kcal. 자몽은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주스로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답니다. 자몽 특유의 쌉쌀한 맛은 식욕을 억제해 과식을 막아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공복감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주죠. 카페 메뉴에 자몽 주스가 있다면 주저 없이 선택해도 좋아요!

5 자몽
한 개의 열량은 48kcal. 자몽은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주스로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답니다. 자몽 특유의 쌉쌀한 맛은 식욕을 억제해 과식을 막아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공복감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주죠. 카페 메뉴에 자몽 주스가 있다면 주저 없이 선택해도 좋아요!

6 살구 요즘 제철인 살구 1개는의 열량은 12 kcal. 살구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은 뇌졸중과 심장 마비를 예방해준답니다. 비타민C와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해서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에요. 작게 썰어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까지 만점!

6 살구
요즘 제철인 살구 한 개의 열량은 12kcal. 살구에 들어 있는 영양 성분은 뇌졸중과 심장마비를 예방해준답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해서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에요. 작게 썰어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까지 만점!

7 비트 100g에 36kcal 열량을 자랑하며 쪄 먹어도 끓여 먹어도 구워 먹어도 좋은 비트. 특히 혈압을 낮추고 운동 능력을 개선해주는 효과로도 유명하죠. 비트가 빨간 색을 띠는 이유는 ‘베타레인’ 이라는 항산화 물질 때문인데 이는 식품에서는 흔히 찾아보기 힘든 영양 성분이랍니다.

7 비트
100g에 36kcal 열량을 자랑하며 쪄 먹어도 끓여 먹어도 구워 먹어도 좋은 비트. 특히 혈압을 낮추고 운동 능력 개선 효과로도 유명하죠. 비트가 빨간색을 띠는 이유는 ‘베타레인’이라는 항산화 물질 때문인데요, 이는 식품에서는 흔히 찾아보기 힘든 영양 성분이랍니다.

8 마늘 100g에 49kcal로, 먹으면서 소모되는 칼로리가 더 많은 마늘. 이미 너무 잘 알고 있는 마늘의 장점에 대해 더 언급할 필요가 있을까요? 감기를 예방해주며 항암 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한 식품! 참고로, 다지거나 썬 마늘을 익히기 전에 10분 정도 그대로 뒀다가 조리하면 영양 성분의 효능이 배가 됩니다.

8 마늘
100g에 49kcal로, 먹으면서 소모되는 칼로리가 더 많은 마늘. 이미 너무 잘 알고 있는 마늘의 장점에 대해 더 언급할 필요가 있을까요? 감기를 예방해주며 항암 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한 식품! 참고로, 다지거나 썬 마늘을 익히기 전에 10분 정도 그대로 뒀다가 조리하면 영양 성분의 효능이 배가 됩니다.

9 상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된 상추는 100g에 14kcal로, 칼로리 섭취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봐도 될 정도랍니다. 구운 고기를 먹을 때나 야채 샐러드를 먹을 때 상추를 듬뿍 추가해 주세요. 혈당 조절과 면역력 증진에도 큰 효과를 발휘할 테니까요.

9 상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된 상추는 100g에 14kcal로, 칼로리 섭취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봐도 될 정도랍니다. 구운 고기를 먹을 때나 야채 샐러드를 먹을 때 상추를 듬뿍 추가해주세요. 혈당 조절과 면역력 증진에도 큰 효과를 발휘할 테니까요.

10 호박 한 컵당 30kacl로 열량도 낮고 영양 성분으로 가득한 호박. 호박이 부기 제거에 탁월하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호박은 또한 본연의 단맛을 가지고 있어 지루함이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랍니다.

10 호박
한 컵당 30kacl로 열량도 낮고 영양 성분으로 가득한 호박. 호박이 부기 제거에 탁월하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호박은 본연의 단맛까지 가지고 있어 지루함이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랍니다.

 

이렇게 열량도 낮고 영양 성분도 풍부한 제로 칼로리 푸드,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 더 효율적으로 먹을 수 있을까요?

1 쪄 먹자

뜨거운 스팀으로 야채를 찌는 것은 영양 성분과 맛을 가장 잘 살리는 조리 방법입니다.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그린 채소를 쪄서 레몬즙을 뿌려 먹거나 저염 소금을 찍어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이 됩니다.

2 구워 먹자

팬 위에 버터 또는 버진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두른 뒤 초록 야채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어보세요. 오븐에 넣어 구우면 식감을 더 잘 살릴 수 있답니다.

3 샐러드로 먹자

제로 칼로리 식품은 모두 샐러드 재료로 손색없는 식감을 가졌답니다. 어떤 재료를 섞어도 잘 어울리고 한 끼 식사로 충분해요.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고칼로리의 드레싱을 멀리하라는 것. 올리브 오일에 소금과 후추를 섞어주면 훌륭한 저칼로리 드레싱이 만들어진답니다. 약간의 단맛을 더하고 싶다면 살구나 딸기, 사과, 오렌지 등의 과일을 더해보세요.

 

오래 유지해온 식습관을 바꾸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의지를 가지고 계속해서 개선해나가면 조금씩 저칼로리 식단에 익숙해질 거에요. 제로 칼로리 식품들을 식단으로 조금씩 가져오는 것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오래 유지해온 식습관을 바꾸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의지를 가지고 계속해서 개선해나가면 조금씩 저칼로리 식단에 익숙해질 거예요. 제로 칼로리 식품으로 식단을 조금씩 바꾸는 것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