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발의, 발에 의한, 발을 위한 제품 모여라

2018.01.25

by 우주연

    발의, 발에 의한, 발을 위한 제품 모여라

    추워도 추워도 이건 너무 하지 않나요?

    추워도 추워도 이건 너무하지 않나요?

    북극에서 시작된 한파가 사흘째 전국을 휩쓸고 있습니다. 체감온도가 영상인 곳은 국내 54개 관측 지점 가운데 한 곳도 없을 정도로 무섭게 춥네요.

    평소에 유난히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오디언스라면 깊이 공감할 겁니다. 이렇게 추운 날엔 유독 손보다 발이 더 시렵다는 걸요. 몇 시간만 외출하고 들어와도 발은 꽁꽁. 수면 양말을 신어도 소용이 없죠.

    평소에 유난히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오디언스라면 깊이 공감할 겁니다. 이렇게 추운 날엔 유독 손보다 발이 더 시리다는 걸요. 몇 시간만 외출하고 들어와도 발은 꽁꽁. 수면 양말을 신어도 소용이 없죠.

    매서운 추위 때문인지 최근 발 전용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발 전용 핫팩은 물론 핫팩이 붙어있는 양말, 발을 위한 깔창 등이 인기입니다.

    매서운 추위 때문인지 최근 발 전용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발 전용 핫팩은 물론 핫팩이 붙어 있는 양말, 발을 위한 깔창 등이 인기입니다.

    그런데 한겨울에 보기 힘든 ‘발 전용 에티켓’ 상품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는 소식! 한여름에 잘 팔리는 각질 관리, 발 냄새 관리 등 풋 케어 제품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뭘까요?

    부츠나 어그 등 보온이 잘 되는 신발을 착용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두텁거나 털으로 만들어진 신발들은 통풍이 쉽게 되질 않아 습한 여름만큼이나 발에서 악취가 쉽게 나거나 세균이 쉽게 번식한다고 해요.

    부츠나 어그 등 보온성 좋은 신발을 신기 때문인데, 이렇게 두껍거나 털로 만든 신발은 통풍이 잘되지 않기 마련이죠. 그래서 습한 여름만큼 발에서 악취가 많이 나거나 세균이 쉽게 번식한다고 해요.

    생활잡화 코너에서는 신발 속 악취를 제거하는 신발 탈취제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판매가 2배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2년 만에 서울에 한파 경보가 내려진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죠?  발 냄새 방지와 무좀 해결에 효과적인 발가락 양말 역시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답니다.

    생활 잡화 코너에서는 악취를 제거하는 신발 탈취제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2년 만에 서울에 한파 경보가 발효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죠? 발 냄새 방지와 무좀 해결에 효과적인 발가락 양말 역시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답니다.

    또한 춥고 건조한 날씨엔 얼굴 피부처럼 발뒤꿈치 피부 역시 건조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건조함과 자극이 더해지면 피부 각질층이 손상되고 수분이 증발합니다. 이 때문일까요? 발의 수분 관리를 도와주는 풋 케어 카테고리의 수요도 늘었습니다. 각질 제거제, 풋 크림, 풋 마스크 등도 역시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는군요.

    따뜻함을 위해

    Ferapeutic 'Microwave Slippers' 가격 56달러. 전자렌지에 돌려서 사용하는 실내용 슬리퍼! 특수한 액상 재질로 되어있어 전자렌지에 돌리면 따뜻하게 데워집니다. 온도가 많이 높지 않은 것도 큰 장점!

    Ferapeutic ‘Microwave Slippers’, 가격 56달러.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사용하는 실내용 슬리퍼! 특수한 액상 재질로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면 따뜻하게 데워집니다. 냄새 날까 걱정이라고요? 손빨래도 용이할뿐더러, 온도가 많이 높지 않은 것도 큰 장점이랍니다.

    SMOKO 'Adorable Plush S’mores Heated Slippers' 가격 36.95달러 USB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따뜻한 슬리퍼 입니다. 단열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과대 충전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것!

    SMOKO ‘Adorable Plush S’mores Heated Slippers’, 가격 36.95달러.
    USB로 충전해 사용하는 따뜻한 슬리퍼입니다. 단열 장치가 내장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충전 시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것!

    Therapeutic

    Raynaud 'Genuine Foot Furnace Luxury Bed Slipper' 가격 32달러 수면양말로도 모자라는 족냉증을 가졌다면? 발 전용 패딩양말은 어떨까요? 캠핑용으로도 적합하답니다.

    Raynaud ‘Genuine Foot Furnace Luxury Bed Slipper’, 가격 32달러.
    수면 양말로도 모자라는 족냉증을 가졌다면? 발 전용 패딩 양말은 어떨까요? 캠핑용으로도 적합하답니다.

    청결함을 위해

    티타니아 '발냄새스프레이' 가격 1만5천원 발에 땀이 날 정도로 보온력이 좋은 신발을 찾았다면요? 발냄새가 나지 않도록 스프레이를 미리 뿌려야 식당에 들어갔을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겠죠?

    티타니아 ‘발 냄새 스프레이’, 가격 1만5천원.
    발에 땀이 날 정도로 보온성 좋은 신발을 찾았다면요? 발 냄새가 나지 않도록 스프레이를 미리 뿌려야 식당에 들어갔을 때 당황하지 않겠죠?

    식물나라 '더상쾌한풋스프레이' 가격 7천8백원 화학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풋 스프레이! 발뿐만 아니라 신발의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랍니다.

    식물나라 ‘더 상쾌한 풋 스프레이’, 가격 7천8백원.
    화학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풋 스프레이! 발뿐만 아니라 신발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랍니다.

    부드러움을 위해

    BelleSha 'Spa Moisturizing Gel Socks' 가격 9.99달러 양말을 신기만 하는데도 각질 관리가 된다면? 물세탁이 가능해 재사용이 가능하답니다.

    BelleSha ‘Spa Moisturizing Gel Socks’, 가격 9.99달러.
    양말을 신기만 하는데도 각질 관리가 된다면? 시트 마스크 타입과는 달리 양말 안쪽에 젤 타입 에센스가 함유되어 신는 것만으로도 부들부들해진답니다. 물세탁 후 재사용도 가능하죠.

    레브론 '프로 인스턴트 페디-전동 발 각질제거기' 가격 3만8천원 전동 발 각질 관리기로 물을 묻히지 않고도 버튼 하나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각질 관리 제품.

    레브론 ‘프로 인스턴트 페디-전동 발 각질 제거기’, 가격 3만8천원.
    물을 묻히지 않고도 버튼 하나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전동 발 각질 관리기.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Pexel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