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피부를 위한 마누카 꿀, 아직도 몰라요?

Beauty

꿀 피부를 위한 마누카 꿀, 아직도 몰라요?

2020-02-25T17:22:25+00:00 2020.02.13|

꿀 피부라는 말도 있지 않던가요? 건조한 날씨에 ‘꿀’이 피부 보습에 크게 효과적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여드름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요? 만능 특효약이라 불리는 마누카 꿀에 대해 알아봅시다.

마누카 꿀이 뭘까요?

뉴질랜드에서 왕성하게 자라는 ‘마누카 덤불’에서 얻은 벌꿀입니다. 물론 옆 나라 호주도 유명한 산지고요. 마누카 꿀의 특성 중 하나는 전통적인 일반 꿀과 달리 항바이러스, 항균, 항산화 효능이 크다는 것입니다. 마누카 꿀 시장의 80% 이상을 생산하는 뉴질랜드는 산업청, 정부가 직접 개입하여 최상의 품질을 관리한답니다.

마누카 꿀이 각광받은 계기는?

마누카 꿀은 의학적 효능부터 미용 효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2007년에 미국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상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인정받으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강한 항균성

마누카 꿀은 과산화수소와 메틸글리옥살을 함유해 다양한 박테리아에 대항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UTS시드니공과대학과 콤비타 공동 연구 팀의 연구 논문에 따르면 항균성이 일반 꿀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것이 입증됐죠. <오픈 액세스 과학저널(PLos ONE)>에 실린 이 연구에 따르면 항균 및 살균 기능을 가진 MGO(메틸글리옥살) 성분을 측정한 결과, 마누카 꿀의 MGO 수치(1kg당 25~709㎎)가 일반 꿀(1㎏당 1~5㎎)에 비해 훨씬 높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상처 치유 촉진

마누카 꿀은 상처 치유에 필요한 섬유질이라고 알려진 세포를 만들어내는 데 효과적입니다. 습한 환경과 보호막을 만들어 치유를 서두르는데, 이것이 상처나 화상, 궤양 치료에 자주 쓰이는 이유죠. 심지어 마누카 꿀이 상처의 고통을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또한 마누카 꿀이 피부 재생을 촉진해 손상된 세포를 되살리고 흉터를 줄여 전체적으로 피부를 복구하는 특성을 가지기도 합니다.

효과적인 항염증제

체내 염증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면 마누카 꿀이 탁월한 선택이 됩니다. 상처의 분비물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부종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죠. 더불어 항균 활성 성분을 조합하여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여드름 치료제로 판매하는 상품을 제조하는 트렌드를 선보이기도 했죠. 항박테리아 활동을 한다고 알려진 마누카 꿀은 여드름과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마누카 꿀과 비슷한 항균성을 가진 카누카 꿀로 시행된 연구에서도 카누카 꿀이 항균 비누만큼 여드름에 효과적이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얼굴의 염증과 여드름을 유발하는 균을 줄여주고 pH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입니다.

마누카 꿀이 함유된 제품

키엘 ‘퓨어 바이탈리티 스킨 리뉴잉 크림’
마누카 꿀을 함유해 피부 본연의 수분 장벽이 강화되는 초보습 페이스 크림! 고보습에도 불구하고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피부 세포 생성을 촉진하는 홍삼 뿌리도 함유하고 있어요.

포레오 ‘마누카 허니 리바이탈라이징 UFO 액티베이티드 마스크
마스크 기기에 부착해 유효 성분을 흡수시키는 형식의 제품. 수분을 공급하고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 활력을 주는 훌륭한 안티에이징 페이스 마스크입니다. 또한 100% 식물성이고 생분해성이기 때문에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죠. 만약 포레오의 UFO 마스크 기구가 없어도 걱정 마세요. 볼에 부착해도 효과 만점!

로레알파리 ‘에이지 퍼펙트 하이드라 뉴트리션 마누카 허니 올 오버 밤’
건조한 날씨에 완벽한 밤. 조금도 끈적거리지 않고 기름지지 않죠. 다음 단계인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얼굴, 목, 가슴, 손 등 전신에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