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패션 피플의 물 마시는 법

2017.10.29

패션 피플의 물 마시는 법

하루에 2L!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이죠.
그런데, 도대체 어떤 근거로 측정된 양이냐고요? 몸에서 공기 중으로 증발하는 수분의 양에 비례하여 계산된 값입니다.

따라서 키와 몸무게에 따라 증발하는 수분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즉,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은 키와 몸무게를 더한 뒤 100으로 나눈 값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1.5L에서 2L라는 값이 ‘평균적’으로 도출된 것이지요.

커피도 물 아닌가요? 

천만에 말씀!  커피는 카페인 성분때문에 마신 양의 두 배에 달하는 물이 체내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는 카페인이 들어간

천만에 말씀!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이뇨 작용을 통해 체내 수분을 앗아갑니다. 커피를 마시면 그 두 배에 달하는 물이 체내에서 증발되죠. 커피 뿐 아니라 홍차, 녹차 등도 해당되는 이야기!

소화가 안 되고 배탈이 자주 나요!  

1. 소화불량?  섭취한 음식이 몸에 흡수되려면 물이 꼭 필요하죠. 소화불량이 빈번하고, 소화제를 달고 산다면, 평소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이 적당한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사 전후에 바로 마시는 물보다는 전후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마시는 물이 좋습니다.  2. 변비?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변이 소장과 대장을 지나면서 더욱 단단해집니다. 매일 아침,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물 한잔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소화불량?
섭취한 음식이 몸에 흡수되려면 물이 꼭 필요하죠. 소화불량이 빈번하고, 소화제를 달고 산다면, 평소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이 적당한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사 전후에 바로 마시는 물보다는 전후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마시는 물이 좋습니다.
변비?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변이 소장과 대장을 지나면서 더욱 단단해집니다. 매일 아침,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물 한잔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피곤한 느낌이 가시질 않아요! 

Dog Tired

자도자도 피곤함을 지울 수 없어 고민이라면,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을 체크해보세요.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몸안에 노폐물이 쌓이고, 에너지 대사도 느려져 온 몸이 무기력해지고 피로감이 수시로 몰려오게 됩니다. 수분 부족이 심해지는 경우 편두통이나 두통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맹물 마시기가 힘들어요.

체내 흡수에 가장 빠르게 적용하는 물의 온도는 11~15℃! 네, 압니다.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건 어려운 일이죠.
물을 쉽게 마시는 방법이 어디 없을까 고민하던 찰나, 패션 피플들이 즐겨 마신다는 ‘로즈 워터’를 포착했습니다.

자몽에이드 아니냐고요?


로제 샴페인 같은 고급스러운 비주얼! 연한 분홍 빛의 정체는 바로 장미 맛이 나는 생수입니다.

킬크(Cilk)사의 '이너 뷰티 로즈 액 (Inner Beauty Rose Extract)'

킬크(Cilk)사의 ‘이너 뷰티 로즈 물약(Inner Beauty Rose Extract)’
실제 유기농 공법으로 재배한 장미와 히비스커스 추출물, 바닐라 빈 추출물로 만들어진 로즈 물약.
비타민, 안토시아닌, 항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피부 관리는 물론 안티에이징, 심신 안정에 큰 효과를 준답니다.

1. 일반 생수를 컵에 따르고, 2. 기호에 따라 로즈 용액을 5~10 방울 붓습니다.

어떻게 만드냐고요?
1. 일반 생수를 물컵이나 물병에 따르고,
2. 기호에 따라 로즈 물약을 5~10방울 붓습니다.
3. 향기도 나고 맛도 좋은 로즈 워터 완성!

멋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는 신비로운 '로즈 묘약'!  가격은 79달러로 온라인 숍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멋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는 신비로운 ‘로즈 묘약’!
가격은 79달러로 온라인 숍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에서 커피 맛이 나네요? 국내 브랜드 '믹스(My:x)'사에서 나오는 커피 용액도 있습니다.

물에서 커피 맛이?
국내 브랜드 ‘믹스(My:x)’사에서 나오는 커피 용액, 그린 커피빈도 있습니다.

마시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생두 추출물, L-카르니틴, 마테 추출물 함유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가격은 5천원.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은 법! 예쁜 물병에 물을 넣고 다녀야 마실 맛도 나겠죠? bkr 물병, 4만 8천원.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은 법!
예쁜 물병에 물을 넣고 다녀야 마실 맛도 나겠죠?

취향에 따라, 필요한 용도에 따라색상과 크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bkr 물병, 4만 8천원.

취향에 따라, 필요한 용도에 따라색상과 크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bkr 물병, 4만 8천원.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IMAZINS, INSTAGRAM @CILKROSEWATER,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