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음직스러운 딸기를 보고 있자니 떠오르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양쪽 콧방울에 거뭇거뭇하게 올라온 블랙헤드!
“여름이라 모공이 더 넓어지는 게 아닙니다.” 그렇지만 더운 날씨는 땀과 피지 등 체내 분비물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과잉 피지와 각질, 화장품 잔여물이 쌓여 모공 속에 정체되어 있으면 산화 현상이 일어나고, 곧이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생기는 것이죠.
무조건 클렌징, 피지 제거에만 집중한다고 블랙헤드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과도하게 피지와 수분을 제거하면 오히려 각질층의 순환이 지체되고, 피지가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죠. 따라서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1 순한 클렌저 혹은 여드름용 클렌저 사용하기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 가격 2만7천원 파라벤 등 해로운 성분은 배제하되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클렌징 젤! 약산성 클렌저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2 모공도 나이를 먹는다. 스크럽, 필링 등으로 안티에이징 효과 내기!
이솝 ‘티 트리 리프 페이셜 엑스폴리언트’, 가격 4만5천원 클렌저와 섞어 사용하는 파우더 타입의 필링, 스크럽 제품입니다. 거칠지 않은 호두 가루를 함유해 일주일에 한두 번 규칙적인 딥 클렌징에 사용하기 좋죠. 세포에 규칙적인 자극을 주면 모공도 어려질뿐더러 피부 불순물이 제거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신경 쓰이는 블랙헤드 제거하기
포인트 ‘포어 미니쉬 블랙헤드 필 오프 키트’, 가격 1만6천원 적당량을 덜어 콧잔등이나 T존 등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골고루 도포한 뒤, 15분 뒤 떼어내는 타입. 족집게로 뽑은 듯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멘톨 성분이 함유된 수딩 젤로 진정시켜줍니다.
쏘내추럴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 스틱’, 가격 1만7천원 샤워하는 도중이나 세안 도중, 코에 직접 대고 문지르며 사용하는 타입. 숯가루로 만든 스틱에 실리카와 비타민 유도체 성분을 함유해 자극 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를 제거해줍니다. 주 1~2회 사용하는 제품!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블랙헤드 아웃 밤’, 가격 5천원 마사지할수록 체온에 의해 부드러운 오일로 바뀌는 밤 타입 제품! 산화된 피지를 녹여 모공 속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