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여자는 머릿발! 풍성한 머리숱을 위한 사소한 습관!

2017.09.15

by 김지영

    여자는 머릿발! 풍성한 머리숱을 위한 사소한 습관!

    머리가 길든 짧든, 모발에 힘이 있고 윤기가 나야 아름답죠. 풍성한 모발은 동안의 필수 조건이기도 합니다. 자꾸 얇아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인가요? 생활속에서 지킬 수 있는 사소한 습관 10가지만 기억하세요!

    풍성한 머리카락은 예로부터 복된 인상과 미인의 조건으로 여겨졌습니다. 실제로 머리카락이 풍성해질수록 어려보이고, 얼굴이 훨씬 더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죠 (미인 대회에 출전한 여자들이 사자 갈기처럼 머리카락을 부풀리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 긴 머리의 웨이브 헤어든, 요즘 유행하는 생머리 어깨 단발이든 간에 머리숱이 풍성하고 모발에 탄력과 힘이 있어야 스타일이 살아납니다. 스타들의 경우를 한번 살펴볼까요? ‘여자는 머릿발’ 이라는 말이 왜 있는지 이해가 갈 겁니다.

    이름표의 성에서 눈치챘겠지만, 조지 클루니의 부인 아말 클루니입니다. 국제 인권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아말은 폭포수처럼 굽이치는 풍성한 헤어 스타일 덕분에 헐리우드 스타같은 아우라를 뿜어내죠

    섹시 아이콘 바바라 팔빈 역시 굽이치듯 풍성한 물결 웨이브를 고수합니다. 빈약한 헤어 스타일로 섹시함을 어필하기란 역시 무리겠죠?

    차세대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른 카이아 거버. 신디 크로포드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만큼 엄마처럼 풍성하고 볼륨있는 헤어 스타일을 갖고 있군요. 그녀처럼 앞 가르마의 긴 생머리를 연출할 때 볼륨은 생명!

    화장은 안해도 머리 손질은 한다는 로열 패밀리. 그 중에서도 미혼 시절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케이트 미들턴은 풍성한 머리숱의 대표 주자입니다. 동안의 비결은 아마도 머리 볼륨이었나 보군요.

    전세계 여자들에게 단발병을 불러온 켄달 제너. 칠흙처럼 검은 그녀의 단발머리가 돋보이는 이유는 반짝반짝한 윤기와 볼륨감 덕분.

    풍성한 모발을 위해 집에서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저렴하고 실용적인 노하우 10가지를 살펴볼까요? 유명인사들처럼 매일 헤어 살롱을 드나들 수는 없지만, 이런 소소한 노력이 모여 남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을 완성해 줄 것만은 확실합니다.

    1. 단백질과 친하게 지내기

    Poultry and Hog Farms Face Possible Dioxin Contamination

    고단백, 항염 성분을 함유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머리카락에 탄력과 윤기가 생깁니다. 대표적인 음식은 계란. 먹는 것은 물론 머리카락에 직접 바르는 것도 좋아요. 비릿한 냄새가 싫긴 하지만 날계란을 잘 풀어서 머리 전체에 골고루 바른 다음 10분 후 헹궈내고 샴푸하는 것을 일주일에 두 번만 하면 모발이 굵어지는 걸 즉각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비타민E를 많이 함유한 아보카도 역시 머리카락에 탄력과 힘을 주는 음식이죠. 사다 놓고 먹지 않아서 변색된 아보카도는 트리트먼트 팩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으깬 아보카도에 올리브 오일 1티스푼과 으깬 바나나를 약간 넣고 섞어 머리카락 전체에 도포한 다음 30분 후 헹구고 샴푸해 보세요. 이렇게 한 다음 머리를 말리면 볼륨과 윤기가 살아난 것이 확연히 보인답니다.

    2. 인디안 구스베리(Amla)

    Natural_Amla_Indian_Gooseberry_Powder__28190.1464586403.1280.1280

    항염 성분과 항균 성분을 매우 많이 함유한 인디안 구스베리는 긴 머리를 가진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식품입니다. 인디안 구스베리를 먹는 것만으로 두피의 염증이나 각질을 예방할 수 있어 볼륨있고 풍성한 헤어를 유지하는 데 엄청난 도움이되죠. 가장 간편하게 먹는 방법은 파우더 타입의 인디안 구스베리를 물에 타 먹는 것. 꾸준히 매일 마시면 2주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자기전 인디안 구스베리 파우더 1티스푼을 올리브 오일과 섞어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골고루 바르고 마사지한 다음날 샴푸 없이 물로만 헹궈내세요. 일주일에 두 번 반복하면 놀랍도록 볼륨이 살아납니다.

    3. TV보면서 두피 마사지 하기

    shutterstock_539576758

    TV를 보는 시간에 습관적으로 두피를 마사지 해주세요. 두피의 수 많은 혈점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는데 이것은 곧바로 튼튼한 모근과 직결됩니다. 모근이 튼튼할수록 탈모가 방지된다는 것쯤은 알고 계시죠? 따뜻하게 데운 아로마 오일(호호바나 로즈마리를 추천)을 두피 전체에 바른 다음 원을 그리듯 손가락으로 마사지 해보세요. 아로마 오일이 없다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5분 가량 마사지를 한 뒤 따뜻한 타올로 머리를 감싸고 TV시청을 마친 후 헹궈내면 됩니다.

    4. 양파의 비밀

    Fruit Logistica Agricultural Trade Fair

    눈부시게 빛나는 머릿결의 비밀이 주방에 흔히 굴러다니는 양파에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양파즙을 요거트나 코코넛 오일에 섞어 팩을 하면 머릿결이 두껍고 볼륨있어지는 것은 물론 단 몇 주만에 머리카락에 윤기가 자르르 흐른답니다. 양파 속 황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머리카락의 질을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5. 헤어 시술을 줄일것

    17th March 1930:  Hairdresser M. Balbus removes the electric curlers from little Peggy Vaff's hair after giving her a bubble perm.  (Photo by Fox Photos/Getty Images)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기 위해서 웨이브 펌을 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위해 매직 스트레이트 시술을 하죠? 하지만 이런 화학적 미용 시술이 우리의 두피와 헤어 상태를 갈수록 악화시켜 결국에는 건조하고 착 가라앉은  머리가 되고 맙니다. 미용 시술에 사용되는 모든 화학 제품은 모근을 손상시키고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그 뿌리에서 나오는 머리카락 역시 손상된 상태로 자라게 되고,  약해진 모근을 견디지 못하고 탈락하는 모발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머리숱을 풍성하게 만들려고 했던 시술이 오히려 탈모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6. 헤어 컨디셔너

    BEVERLY HILLS, CA - MAY 09:  Television Personality/Model Heidi Klum who was revelaed as the face and hair of new Clear Scalp and Hair Beauty Therapy At Beverly Hills Rite Aid at Rite Aid on May 9, 2012 in Beverly Hills, California.  (Photo by Frazer Harrison/Getty Images)

    헤어 컨디셔너가 탈모를 유발시킨다는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계시다면 당장 오늘부터 다시 컨디셔너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론적으로 좋은 상태의 모발이란 부드럽고 윤기가 나며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샴푸 후 컨디셔너가 필수입니다. 다만, 컨디셔너가 두피에 직접 닿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모근에서 5cm정도 거리를 둔 모발에만 바르도록 하세요. 컨디셔너만 꾸준히 사용해도 스타일링하기 훨씬 편하고 탱글탱글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어요.

    7. 알로에 베라

    1

    알로에 베라는 천연 재료 중 모발의 볼륨을 증가시켜주는 최고의 성분입니다. 알로에 베라를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마르도록 1시간 정도 방치한 다음 샴푸로 헹궈내세요. 두피에 필수적인 영양분과 수분이 충분히 흡수된 덕분에 머리를 말리고 나면 즉각적으로 윤기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알로에 베라를 꾸준히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덜 빠지고 모발이 풍성해지는 것은 물론 두피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겐 쿨링 효과와 두통을 덜어주는 역할도 하니 일석이조!

    8. 녹차

    1

    마시는 것만으로 피부, 몸매, 심지어 모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 음료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녹차입니다. 항산화와 함영 효과를 매우 높게 함유한 녹차는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데 도움을 주고, 탈모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한잔, 따뜻한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고 미지근하게 식은 녹차를 머리감는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헹궈주는 것도 좋아요. 자연적인 두피 스케일링 효과를 통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녹차 헹굼을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샴푸 시 머리카락 빠지는 것이 눈에 띄게 줄어든답니다.

    9. 스트레스 프리

    1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의 머리카락은 급격히 노화하고, 얇아지며 결국 탈모로 이어지죠. 스트레스를 전혀 안받고 살 순 없지만 적당히 해소하려는 노력은 우리의 건강과 소중한 모발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요가나 취미 활동을 통한 정신적 긴장의 완화! 당장 눈에 띄는 효과가 없을지 몰라도 꾸준히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생활 습관을 들이다보면 빛나는 머릿결과 피부를 갖게 될 겁니다.

    10. 올리브 오일

    1

    신이 인간에게 내린 축복이라 일컬어지는 올리브는 피부 뿐 아니라 모발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올리브 오일 중 어떤 것이든 무방하며, 살짝 미지근하게 데운 다음 모발과 두피 전체에 골고루 발라 마사지 합니다. 올리브 오일이 모근에 꼼꼼히 묻을 수 있도록 마사지 한 다음 3분간 방치하고 샴푸로 헹궈냅니다. 너무 쉬운 재료에 방법도 간단하지만, 머리 볼륨을 살리는 데는 아주 효과적이죠!

      에디터
      김지영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PLASHNEWS, SHUTTERSTOC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