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작은 얼굴, 날렵한 턱을 만들어주는 ‘괄사 요법’

2018.01.16

by 황혜영

    작은 얼굴, 날렵한 턱을 만들어주는 ‘괄사 요법’

    꽈샤, 과샤, 괄사(Gua Sha) 등으로 불리는 중국의 전통 민간요법을 아시나요?

        혈액순환을 돕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로 알려져 있죠. 특별한 점은 돌 혹은 빗처럼 생긴 작은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한 손에 잡힐 정도의 자그마한 크기에 납작한 두께 그리고 부드러운 가장자리로 마무리된 마사지기로 온몸을 구석구석 긁어주는 방식입니다.    

    신체의 미세한 혈류를 자극해 정체된 에너지의 순환을 돕는다는 원리에서 출발한 대체 요법. 피부의 표면을 문지르면 피부 아래 정체된 독소를 분해해 염증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듣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기분이죠?

    신체의 미세한 혈류를 자극해 정체된 에너지의 순환을 돕는다는 원리에서 출발한 대체 요법. 표면을 문지르면 피부 아래 정체된 독소를 분해해 염증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듣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기분이죠?

    그런데 좀 놀랄 만한 건 괄사 마사지를 받은 직후 피부의 모습입니다. 마사지를 받은 자국대로 피부 속 혈류가 빨갛게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일반적인 멍 과는 좀 다르죠? 실제로 마사지 자국은 사람에 따라 몇시간 에서 이틀, 늦어도 일주일 사이에 모두 없어진다고 하네요. 


    그런데 좀 놀라운 건 괄사 마사지를 받은 직후 피부의 모습입니다. 마사지를 받은 자국대로 피부 속 혈류가 빨갛게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일반적인 멍과는 좀 다르죠? 실제로 마사지 자국은 사람에 따라 몇 시간에서 이틀, 늦어도 일주일 사이에 모두 없어진다고 하네요.

     괄사 마사지는 등과 엉덩이, 팔, 다리, 어깨 등 넓은 신체 부위에 수행하는게 보통의 방식입니다. 하지만 부기 제거, 혈색 완화, 피부결 정돈, 리프팅 등의 효과로 얼굴에 하는 마사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괄사 마사지는 등과 엉덩이, 팔다리, 어깨 등 넓은 신체 부위에 수행하는 게 보통의 방식입니다. 하지만 부기 제거, 혈색 완화, 피붓결 정돈, 리프팅 등에 효과적인 얼굴 마사지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얼굴은 최대한 손으로 만지지 말라고 배웠는데 말이죠, 구석구석 비벼주기까지 하다니! 페이셜 괄사 마사지,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1 얼굴 피부 속 정체된 독소를 제거해 여드름을 비롯한 트러블을 완화합니다.

    2 늘어진 얼굴 살과 근육을 리프팅해 갸름한 얼굴선을 살려줍니다.

    3 처진 이마, 눈썹 라인을 정리해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 눈두덩의 부기를 완화해줍니다. 눈이 더 커 보이는 것도 플러스.

    4 목과 턱 근육 주변의 긴장을 풀어줘 두통과 목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자기 전에 해주면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전체적인 얼굴 혈액순환으로 피부 톤이 정리되고 안색이 밝아집니다.

    6 림프선을 자극해 피부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도움을 줍니다.

    특히 괄사 요법은 리프팅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단 한 번의 세션만으로 목과 턱 라인이 날렵해졌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잭 포즌, 우마 서먼 등 셀러브리티의 피부를 책임지는 뉴욕의 페이셜리스트 세실리아 웡(Cecilia Wong)도 <리파이너리29>와의 인터뷰에서 괄사 마사지 효과를 인정했습니다. “저는 몇 년째 제 고객들에게 괄사 마사지를 해드리고 있어요. 특히 좋은 건 받자마자 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죠. 괄사 마사지를 시작한 후에 피부가 더 리프팅되고 촘촘해졌어요. 부기까지 사라졌다니까요!”

    그녀는 “근육의 긴장, 뻣뻣한 근막, 침체된 림프선이 얼굴 피부가 노화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지만 보통의 화장품 업계에선 이런 문제를 다루지 않는다”고 덧붙였죠.  

    꼭 어딜 찾아가서 받아야 하냐고요? 아니요. 처음 몇 번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게 괄사 페이셜 마사지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한 번에 10분씩 일주일에 두세 번만 하더라도 몇 달 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1. 우선 본인이 사용하는 미스트, 오일 혹은 로션을 마사지가 가능할 정도로 얼굴과 목에 넉넉히 도포해줍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후 7.12.11

    2. 마사지 기구를 이용해 쇄골 부위에서 얼굴 방향으로, 즉 아래에서 위로 목을 쓸어 올려주세요. 목 뒷부분도 빼놓지 않고 풀어줍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후 7.14.49

    3. 아래턱을 손으로 잡고 귀 뒤쪽으로 턱 라인을 쓸어 올려줍니다. 특히 얼굴은 너무 강하게 피부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스크린샷 2018-01-15 오후 7.23.35

    4. 이번엔 콧방울 부분을 손가락으로 잡아준 뒤 얼굴 중심에서 바깥으로, 아래에서 위쪽 방향으로 전체적으로 쓸어 올려주세요.

    스크린샷 2018-01-15 오후 7.26.10

    5. 미간을 손가락으로 지그시 누른 채 눈썹과 이마도 골고루 쓸어 올려줍니다. 얼굴에 힘을 주거나 인상을 찌푸리지 않도록, 최대한 얼굴 근육을 진정시킨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6. 반대편 얼굴도 똑같이 진행해주면 끝!

    7. 눈가 주름이 고민이라면, 눈 주변을 좀더 꼼꼼하게 진행해주세요. 

    포인트는 목부터 시작해 이마 위까지 올라가는 방향입니다. 가장 아랫부분의 순환을 가장 먼저 원활하게 해 얼굴 윗부분의 노폐물이 빠져나갈 공간을 마련해주는 거죠. 피부의 관점에서 보자면 처진 살을 위로 끌어 올려 주름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고요!

    딱 10분만, 구석구석 비벼주면 된다는데 한번 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피부가 좋아지는 게 목적이긴 하지만, 적당한 괄사 마사지 도구를 이용해 목을 마사지해주면 ‘셀프 마사지’라는 이름이 무색할 만큼 시원합니다. 저절로 눈이 감기죠. 지금 주변에 뭐 문지를 거 없나 찾지 마시고요! 가볍고 예쁜 데다가 효과까지 좋은, 괄사 툴을 소개합니다.

      

    페이셜리스트 세실리아 웡이 직접 개발한 로즈 쿼츠 과샤 툴. 25달러 >구매하러가기

    페이셜리스트 세실리아 웡이 직접 개발한 로즈 쿼츠 괄사 툴. 25달러. >보러 가기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비취 과 샤 툴. 15.99달러. >보러가기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비취 괄사 툴. 15.99달러. >보러 가기

    핸드메이드 로즈쿼츠 마사지 툴. 23.99달러. >보러가기

    핸드메이드 로즈 쿼츠 마사지 툴. 23.99달러. >보러 가기

    괄사 마사지 테라피 툴. 18.99불. >보러가기

    괄사 마사지 테라피 툴. 18.99달러. >보러 가기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