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가수 데뷔!

2018.05.28

by 홍국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가수 데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가수‘로 변신했습니다. 27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E.N.C’를 발표한 그녀의 끝없는 도전! 1인 미디어의 경계는 끝이 없죠!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음반 발매?

    지난 14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로젝트 앨범을 제작 중이라는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2월부터 자신의 영상 콘텐츠에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음반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죠. 그리고 사흘 전,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이사배는 지난 2015년 7월 14일부터 메이크업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브 ‘RISABAE’를 시작해 1백70만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입니다. <무한도전>을 좋아하던 그녀는 스물두 살, 서울에 상경해 MBC 분장실 특수분장팀에서 일했고, 청담동 뷰티 살롱으로 옮겨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습니다. 당시 단골손님이었던 BJ 디바 제시카의 추천으로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게 된 것! 그녀의 인기는 SNS를 뛰어넘어 공중파로 직진 중. 지난 4월 <라디오스타>에 패널로 등장하기도 했죠.

    ‘선미 닮은’ 뷰티 크리에이터로 유명하죠? 그래서인지 ‘선미 가시나 메이크업‘은 이사배가 업로드한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 수(36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이목구비가 정말 비슷하죠?

    메이크업만으로 스타의 얼굴로 감쪽같이 변신해 ‘얼굴 도둑‘, ‘갓사배’, ‘뷰통령’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 배우 김민희 아니냐고요? <아가씨> 메이크업에 도전한 이사배랍니다.

    인종을 뛰어넘는 ‘얼굴 복붙’, 이번엔 리한나!

    아이유 ‘팔레트’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튜토리얼. 아이유가 아니라 이사배랍니다! 너무 똑같죠?

    그녀는 <포브스 코리아>가 선정한 ‘2030 파워 리더 30인’에 선정됐습니다. 매년 한국 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6개 분야의 20~39세 유망주 5인을 선정하는데, 패션과 뷰티 분야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된 것! 지난 4월 MBC FM4U <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는 물론, MBC <섹션TV 연예통신>에 출연해 뷰티 크리에이터에 대한 얘기를 나누던 중 자신의 월 수입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월 5,000만원의 수익을 올리지만 순익은 아니라고 얘기했죠. 올해 스물아홉인 그녀는 어엿한 ‘이사배 컴퍼니’의 대표.

    법인을 세운 후 뷰티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 인플루언서로서, 새로운 분야와 다양한 작업을 엮어보고 싶다던 그녀의 바람이 꽤 빨리 이루어졌습니다. 5월 27일 오후 6시, 이사배가 직접 부른 디지털 싱글 ‘E.N.C’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직접 연기까지!

    노래 ‘E.N.C’는 눈(Eyes), 코(Nose), 입맞춤(Chu)의 약자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을 담은 노래. 래퍼 키썸이 피처링했습니다.

    노래가 공개되는 날 ‘ 아이오아이’ 청하가 진행하는 EBS 라디오 <경청>에 출연해 1인 크리에이터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사배는 지난 2월, 청하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인 적 있죠!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 이사배와 만난 ‘다이아’ 기희현이 “청하와 함께 봤다”고 고백해 두 사람의 만남에 네티즌이 무척 기뻐하고 있답니다.


    지난주엔 한국을 방문한 제시 제이(Jessie J)의 메이크업을 도맡기도 했는데요, 머잖아 리한나를 포함해 그녀가 커버한 스타들과 모두 만나는 날이 올 것 같네요!

    에디터
    홍국화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Vide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