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태연, <겨울왕국 2> 숨겨진 세상으로

2019.10.30

태연, <겨울왕국 2> 숨겨진 세상으로

여린 호흡 틈으로 파워풀한 가창력을 자랑하는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이 최근 정규 2집을 발표하고 음원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지난 28일 정규 2집 <Purpose>를 발표한 태연. 얼터너티브 소울 팝 타이틀곡 ‘불티’로 다시 한번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음반은 타이틀곡 외에도 ‘Here I Am’, ‘Gravity’ 등 수록곡도 인기가 높은데요, 태연만의 깊은 감성과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연은 최근 JTBC <비긴어게인 3>에서도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는데요, 이번에 또 다른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태연이 곧 개봉을 앞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의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됐습니다.

디즈니 측은 지난 23일 국내 아티스트의 실루엣을 공개해 궁금증을 안겼는데요, 실루엣의 주인공은 태연이었습니다. 태연의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하네요.

앞서 미국에서는 인기 록 밴드 ‘패닉! 앳 더 디스코’의 보컬 브랜든 유리를 커버송 아티스트로 발표해 국내 아티스트를 향한 관심을 높인 바 있죠.

태연은 <겨울왕국 2>에서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딩 크레딧의 노래 세 곡 중 하나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을 부릅니다.

‘숨겨진 세상’은 웅장한 선율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거대한 세상을 앞에 두고 새로운 모험을 겪을 엘사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담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디즈니는 영화 <알라딘> 개봉 당시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박정현과 존박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A Whole New World’를 불러 감동을 안겼죠. 과연 태연은 어떤 매력으로 관객의 귀를 사로잡을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SM엔터테인먼트, 월트디즈니애니메이션스튜디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