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마시는’ 습관 5
흔히 다이어트를 하면 식단 관리를 기본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먹는 것만큼 마시는 것도 중요하죠. 음료의 종류가 체중 감량에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우리가 하루 동안 마시는 음료는 하루 총칼로리의 18%를 차지한다고 해요. 마시는 것만 잘 조절해도 하루 평균 400~500kcal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잘 마시는 습관’을 들여봅시다.
다이어트 음료에 의존하지 않기
여름에는 탄산음료가 특히 더 생각납니다. 시원하게 벌컥벌컥 마시고 싶어지죠. 혹시 탄산음료 대체재로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마시고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물론 일반 탄산음료보다 제로 칼로리 음료가 살이 덜 찌는 건 사실이죠. 하지만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및 비만 성인 다섯 명 중 한 명이 다이어트 음료를 마신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음료로 바꿨다는 사실에 안도하지 마세요. 살이 ‘덜’ 찔 뿐, 건강한 음료는 아니니까요.
식사 전에 물 마시기
식사 전에 물 두 잔을 마시면 허기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배가 덜 고프니 식사도 덜 하게 되죠. 한 연구에서는 비만 상태인 성인 참가자가 식사 전에 물 두 잔을 마셨는데요, 12주 동안 참가자들은 평균 4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별다른 노력 없이 식사 전에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다니, 식사 전 물 두 잔 꼭 기억하세요.
자기 전에 단백질 셰이크 마시기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 중이라면, 식단에서 단백질 섭취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알고 있을 텐데요. 단백질을 ‘얼마나’ 먹느냐도 중요하지만, ‘언제’ 먹느냐도 정말 중요합니다. 자기 전에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스포츠 및 운동에 관한 의·과학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잠자기 30분~1시간 전에 섭취한 단백질이 수면 중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합니다. 잠자기 전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자는 동안 쓰이는 에너지 소모량을 줄이고, 단백질이 근육 조직 회복에 사용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차로 하루 시작하기
녹차는 건강한 음료이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국제 비만 저널에서 11개 연구 결과를 분석한 결과 녹차를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연소에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달지 않은 커피 마시기
바쁘디바쁜 현대사회! 아침에 커피 한 잔, 점심 먹고 커피 한 잔은 필수가 되었죠. 어떤 커피를 마시느냐가 다이어트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설탕, 크림, 설탕 대체물을 넣어 마시는 순간 커피의 칼로리는 계속 높아집니다. 각종 시럽과 캐러멜 드리즐, 초콜릿, 휘핑크림 등이 들어가는 커피는 밥 한 끼의 열량을 순식간에 넘어섭니다.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커피는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게 좋아요.
추천기사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웰니스
건강의 적! 초가공식품을 일주일 끊자, 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2024.11.15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이 차'를 추천하기 전까지는 속이 항상 더부룩했습니다
2024.11.16by 이소미, Laura Solla
-
웰니스
지구상 피부 노화가 가장 느리다는 덴마크 여성들의 7가지 습관
2024.11.16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웰니스
피부와 치아 그리고 두뇌 건강에도 좋은 달콤한 ‘이 과일’
2024.12.14by 김초롱,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