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하니×JW ANDERSON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까지 최고 인기였던 만화를 꼽으라면 <달려라 하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어딜 가나 가수 이선희가 부른 주제가가 들릴 정도였으니까요.
미국이나 일본에서 수입해온 애니메이션이 대부분이던 시절, <달려라 하니>는 순수 국산 TV 만화영화로 더 큰 인기를 얻었죠. 제목에서 느껴지듯 가슴 아픈 사연을 지닌 소녀가 달리기로 희망을 얻는 내용입니다.
하니는 어릴 적 병으로 엄마를 잃고, 아빠마저 중동으로 파견을 가게 되죠. 홀로 남겨진 하니에게 단 하나뿐인 즐거움이 있다면 그건 바로 달리기. 홍두깨 선생님이 하니를 눈여겨보고 육상부로 스카우트하면서 하니의 인생은 바뀌게 됩니다. 라이벌로 나애리도 등장하며 재미를 더합니다. “나애리, 이 나쁜 계집애”라는 명대사(!)도 여기에서 탄생한 것.
그때 그 시절 인기를 얻고 사라지나 했던 <달려라 하니>가 뜻밖의 곳에서 나타났습니다. 영국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JW Anderson)이 하니 캐릭터가 새겨진 가방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 놀라움을 안겼죠.
JW 앤더슨 측은 최근 SNS를 통해 하니 얼굴이 프린트된 가방 사진을 공개하면서 “2022년 F/W 쇼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며 ‘#runhany’ 해시태그를 붙이고 협업 사실을 밝혔습니다. 조만간 열릴 쇼에서 콜라보레이션 상품의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최근 패션계에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죠. 구찌는 지난해 미키 마우스와 함께한 컬렉션을 선보였고, 로에베는 지난해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센과 치히로의 모험> <이웃집 토토로>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여 인기를 모았죠. 과연 ‘달려라 하니×JW 앤더슨’은 어떤 제품이 탄생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Y2K 룩에 영감을 줄 스트리트 패션 모음
2024.12.11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벨라 하디드가 드라마에서 선보인 '카우걸' 룩
2024.12.13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배우는 글린다 메이크업
2024.11.27by 김초롱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패션 뉴스
존 갈리아노, 메종 마르지엘라에 작별 고하다
2024.12.12by 오기쁨
-
패션 뉴스
루이스 트로터, 보테가 베네타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명
2024.12.13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