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포인트

별자리에 맞는 보석, 탄생석의 비밀을 찾아서

2023.02.09

by 권민지

    별자리에 맞는 보석, 탄생석의 비밀을 찾아서

    다이아몬드는 황소자리와 단짝이고, 루비는 사자자리의 열정에 불을 지피며, 오팔은 천칭자리를 부정적 기운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모든 별자리의 탄생석은 자기 돌봄, 사랑, 정화의 힘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탄생석을 함께 알아볼까요?

    점성술에 관심 있다면, 탄생석에서 한번 시작해보세요. 점성술사, 그러니까 별에서 답을 구하는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의 특성은 정말이지 놀랍습니다. 제가 원석, 크리스털과 평생 인연을 맺기 시작한 이유죠.

    사진: Anton Bruehl / Condé Nast Collection

    탄생석은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갖나요?
    전문가에 따르면 탄생석이라는 개념은 성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아주 먼 옛날이죠. 1세기경 로마계 유대인 역사가 플라비우스 요세푸스(Flavius Josephus)는 대사제 아론(Aaron)의 흉갑에 있던 12개의 원석과 별자리, 1년 열두 달 간에 어떤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원석을 착용하는 전통은 16세기경 폴란드에서 유래했습니다. 폴란드에서는 매달 다른 원석을 착용하는 것을 패셔너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1870년대로 넘어오면서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Tiffany&Co.)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로 달마다 어울리는 원석을 소개하는 소책자를 발간했습니다. 1900년대에 들어서는 미국 보석상 협회가 1912년과 1952년에 모여 각 달에 맞는 원석 리스트를 만들었고요

    탄생석이 실제로 어떤 역할을 하나요?
    탄생석은 단순히 각 달을 상징하는 보석이 아닙니다. 각 별자리에 맞는 고유의 치유력이 있죠.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아우라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탄생석에서 나오는 자연 에너지는 불안을 완화하고 자신감을 높여주며 인간관계를 단단하게 만듭니다.

    식수나 목욕물에 넣어두면 기운을 충전하고 피부 디톡스 작용에도 효과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탄생석은 자기 돌봄, 사랑, 치유와 관련해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각 탄생석이 지닌 에너지의 특성을 알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의 별자리에 맞는 탄생석을 찾아보세요.

    1월, 가닛
    1월에 태어났다면 당신은 아마 염소자리나 물병자리일 겁니다. 충성심, 추진력, 창의력, 자신감, 성공으로 유명한 별자리죠. 강력한 에너지와 재생의 힘이 있는 가닛은 이런 자질을 더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탄생석입니다.

    2월, 자수정
    자수정은 직관력을 굳건하게 하고 아우라를 정화합니다. 물병자리와 물고기자리를 위한 완벽한 탄생석이죠. 두 별자리 모두 명석함과 영적 능력이 특징인데, 자수정은 이 두 가지 능력을 더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월, 아쿠아마린
    감수성이 풍부한 물고기자리와 열정이 넘치는 양자리. 두 별자리 모두 감수성과 열정을 진정시킬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3월의 탄생석 아쿠아마린이 제격이죠. 감정을 가라앉히고 에너지를 정화하며 마음을 부드럽게 어루만지니까요.

    4월,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중심을 잡아주고 차크라(인체의 여러 곳에 있는 정신력의 중심점 가운데 하나)의 정렬을 돕습니다.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열린 태도를 갖는다면, 다이아몬드가 당신의 예술성과 상상력을 고취할 겁니다. 4월의 별자리 양자리와 황소자리 여러분, 생명력이 살아 있는 다이아몬드로 큰 성취에 한 발짝 다가가세요.

    5월, 에메랄드
    5월은 개방적인 태도를 갖게 만드는 달입니다. 태양이 흙의 속성을 가진 별자리 황소자리에서 공기 속성의 별자리 쌍둥이자리로 옮겨가기 때문이죠. 5월의 탄생석 에메랄드는 혁명적이고 반항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려 깊이 있으면서도 번뜩이는 사고를 도와줍니다. 역동적인 부드러움까지 더할 거예요.

    6월, 진주
    진주는 6월에 태어난 쌍둥이자리와 게자리에게 아주 필요한 차분함을 가져다줍니다. 생각과 감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힘도 지니고 있습니다.

    7월, 루비
    7월은 바람과 열정으로 가득 찬 달입니다. 감정이 풍부한 게자리에서 활발한 사자자리로 태양이 이동하기 때문이죠. 열정과 감상이 넘치는 달이 될 거예요. 루비가 7월의 에너지에 열정과 용기, 긍정성을 더할 테고요.

    8월, 페리도트
    8월은 맹렬한 사자자리에서 흙의 속성을 지닌 처녀자리로 태양이 이동하는 달입니다. 사자자리의 강렬한 감정이 한층 누그러져야 한다는 뜻이죠. 페리도트는 감정을 편안하고 차분하게 다독이는 힘이 있습니다. 덕분에 8월의 에너지와 더불어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9월, 사파이어
    사파이어는 ‘사랑’의 탄생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주죠. 9월에는 처녀자리에서 천칭자리로 태양이 옮겨갑니다. 두 별자리 모두 조화와 협력을 상징하죠. 우주의 에너지가 사람들의 화합을 도와준다는 뜻입니다.

    10월, 오팔
    천칭자리와 전갈자리는 충성심이 강한 10월의 별자리입니다. 오팔은 헌신의 에너지와 강렬한 관능적 기운을 더합니다. 정서적 안정을 방해하는 부정적 기운을 반사하기도 하고요.

    11월, 토파즈
    할로윈 데이는 지났지만 11월엔 여전히 으스스한 기운이 감돌지도 몰라요. 이 때문에 토파즈는 전갈자리와 궁수자리에게 육체를 뛰어넘는 영적 감각, 치유와 연결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원석입니다

    12월, 터키석
    12월에는 태양이 충동적인 궁수자리에서 실용적인 성격의 염소자리로 이동합니다. 이 때문에 땅의 에너지가 필요하죠. 터키석이 그 에너지를 보완합니다. 치유와 자아 성찰의 기운 역시 가져다주고요.

    Lisa Stardus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