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귀여움 한도 초과! 트위티 뱅

2022.11.20

귀여움 한도 초과! 트위티 뱅

<After Like>로 컴백한 아이브의 장원영. 언제나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이번만은 귀여움 한도 초과입니다.
헤어라인을 따라 자리한 쁘띠 잔머리, 트위티 뱅 덕분이죠.

@for_everyoung10

무대에서는 스타일링 제품으로 고정해 확실한 존재감을 발휘했지만, 평소에는 원래 있던 잔머리인 듯 그대로 두어 보송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렸죠.

@for_everyoung10

트위티 뱅은 장원영이 직접 붙인 이름으로 카툰 캐릭터 트위티의 머리 위에 삐죽 솟아오른 잔머리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죠. 이렇게 헤어라인을 따라 잔머리를 정리하는 건 몇 년 전 유행하던 트릭 중 하나인데요. 장원영은 이마 쪽 잔머리를 더 강조해 앞머리처럼 연출하는 일명 ‘베이비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한때 성가신 애물단지 취급을 받던 잔머리는 사실 장점이 더 많은데요. 넓은 이마와 M자 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 나이도 확실히 어려 보이고요. 무엇보다 트위티 뱅은 길이와 컬러에 상관없이 모든 헤어스타일에 다 잘 어울립니다.

그렇다면 다른 스타들은 트위티 뱅을 어떻게 소화했을까요?

사나

@m.by__sana

보통 긴 생머리 스타일은 성숙한 느낌을 주죠. 하지만 사나처럼 이마 라인을 따라 잔머리를 정리한다면? 머리를 풍성하게 연출하는 동시에 풋풋한 매력도 한 스푼 추가됩니다.

정호연

@hoooooyeony

정호연은 웨이브를 넣은 긴 머리에 반묶음 스타일링을 했는데요. 앞쪽에 남은 잔머리를 이마 양쪽 결에 맞춰 정리했군요. 귀엽게 내려앉은 잔머리와 부슬부슬한 뒷머리가 잘 어우러져 장난기 가득한 소녀의 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우아한 컷아웃 드레스 덕에 더 로맨틱해 보이기도 하고요.

다니엘

@newjeans_official

잔머리가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은 바로 업스타일을 했을 때! 뉴진스의 다니엘은 양 갈래 업두 헤어스타일에 곱슬곱슬한 잔머리를 냈습니다. 직선으로 삐쭉 뻗은 잔머리보다 더 자연스럽고 아이 같죠? 이 스타일은 집에서도 쉽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아이론으로 잔머리 안쪽에 C컬을 넣어준 뒤 왁스를 약간 발라 이마에 고정하면 됩니다.

미미

@mimmiiiya

포니테일은 이마 라인이 너무 훤히 드러나 부담스럽다고요? 슬릭 포니테일을 한 미미를 보세요. 그녀처럼 묶인 머리 방향을 따라 잔머리를 더해주면 상큼하고 발랄한 무드를 뽐낼 수 있습니다. 꼬리빗으로 옆머리를 살살 앞쪽으로 끌어와도 좋고요.

아이린

@renebaebae

아이린은 이마 쪽으로 잔머리를 내려 앞머리처럼 연출했습니다. 과감한 리본 장식도 문제없이 잘 어울리죠? 덕분에 아이린의 작은 얼굴이 더 작고 입체적으로 보이는군요. 이럴 땐 잔머리 숱이 많을수록 얼굴이 더 작아 보입니다.

잔머리를 연출하고 싶다면?

머리를 깔끔하게 넘겨 묶은 후, 칫솔에 헤어스프레이를 묻혀 이마 방향으로 조금씩 잔머리를 빼주세요.
잔머리가 없는 이마라면 가르마를 중심으로 아주 조금 끌어 내려 이마 라인을 따라 사선 방향으로 잘라줍니다. 곱슬머리라면 왁스나 젤로 자연스럽게 고정할 수 있고 직모라면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넣어주면 됩니다. 손재주가 없다면 아예 잔머리 다운펌을 해도 좋아요. 보통 4~5주 정도 지속된다고 하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죠?

프리랜스 에디터
김초롱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