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손톱 색이 변하는 이유 3

2022.11.04

by 오기쁨

    손톱 색이 변하는 이유 3

    네일 케어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변색된 손톱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귤을 먹은 것도 아닌데 하얗던 손톱이 노랗게 변하다니, 어떻게 된 일일까요?

    당황하지 마세요. 원인을 알면 손톱 변색을 막을 수 있으니까요.

    어두운색 매니큐어를 자주 바른다

    피부과 전문의 셰린 이드리스 박사에 따르면, 건강한 손톱은 단단하다는 편견과 달리 손톱에는 작은 구멍이 많다고 합니다. 어두운색 매니큐어를 손톱에 자주 바르다 보면, 색소가 흡수되어 손톱이 변색될 수 있죠. 또 매니큐어에 든 광택 성분이 산화되면서 손톱이 일시적으로 노란빛을 띠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행히 손톱 변색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변색되는 것을 미리 막는 것이 좋겠죠.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투명 베이스코트를 충분히 발라 건조시켜주세요. 만약 손톱 색이 많이 바랬다면, 일주일 정도 맨 손톱으로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손톱에 곰팡이가 생겼다

    수영장이나 짐 등의 공용 샤워실을 이용한 적이 있다면, 손톱과 발톱이 곰팡이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맨발로 라커 룸을 걷거나 탈의실 손잡이를 잡고 손을 씻지 않는 등의 행동을 하면, 손발 무좀에 걸린 사람의 무좀균이 옮을 수 있기 때문이죠. 웬만하면 공용 샤워실이나 라커 룸에서는 개인 슬리퍼를 신고, 다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나온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을 권합니다. 

    네일 스티커 사용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장기간 네일 스티커를 붙이고 있으면 습기가 차면서 손톱과 스티커 사이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 네일 스티커라면 1~2주, 젤 네일 스티커라면 2~3주가 지나면 전용 리무버로 깨끗이 제거하세요.

    비타민이 부족하다

    의외로 비타민 B12나 아연이 부족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톱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부족한 영양 성분을 파악해 보충제로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겠죠.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