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파이브 가이즈 버거, 한국 온다

2022.11.03

파이브 가이즈 버거, 한국 온다

쉐이크쉑(Shake Shack), 인앤아웃(In-N-Out) 버거와 함께 ‘미국 3대 버거’로 불리는 파이브 가이즈(Five Guys)를 곧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파이브 가이즈는 한화솔루션 갤러리아와 협약을 맺고 내년 상반기 국내 1호점을 열기로 했습니다. 이후 5년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입니다.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한 부부가 네 아들과 함께 시작해 다섯 명이 함께 주방에서 일한다는 의미로 ‘파이브 가이즈’라는 이름을 쓰고 있습니다. 한 설문 조사에서는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버거로 만족도 1위를 차지했죠.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도 가장 좋아하는 버거로 손꼽기도 했습니다.

파이브 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버거, 프라이즈 등 모든 음식을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신선한 재료로 조리하는 게 특징이죠. 특히 생감자를 땅콩기름에 튀겨낸 프라이즈는 버거만큼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fiveguys

국내 1호점에서는 더블 패티가 기본인 버거 4종과 핫도그, 샌드위치, 밀크셰이크, 프라이즈 등을 판매합니다. 더불어 개인 취향에 맞게 주문 제작해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파이브 가이즈는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 프랑스, 독일 등 23개국에서 1,700여 매장을 운영 중인데요.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다섯 번째 나라입니다. 

@fiveguys/anna_cleo_/camillarackelmann

풍미 가득한 햄버거와 갓 튀겨낸 프라이즈, 달콤한 셰이크까지 상상만으로도 허기지는 건 기분 탓이겠죠. 내년 상반기까지 조금만 기다립시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fiveguys

SNS 공유하기